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 및 DLS 시스템 활용 연수

광주시교육청이 지난달 29일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강당에서 ‘2023년 학교도서관 담당자 시스템 활용 연수’를 실시했다. 

1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학교도서관 담당자와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 관리·운영자 3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주 연수는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과 DLS(Digital Library System, 디지털 자료실 지원센터)에 대한 활용 교육을 중심으로 이뤄졌다. 

광주시교육청이 지난 11월 29일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강당에서 ‘2023년 학교도서관 담당자 시스템 활용 연수’를 실시했다. 
광주시교육청이 지난 11월 29일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강당에서 ‘2023년 학교도서관 담당자 시스템 활용 연수’를 실시했다. 

특히 이번 교육은 작년과 다르게 대면교육으로 이뤄져 참석자들은 새로운 시스템 개선점과 궁금했던 점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 

한 업무 담당자는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 현장에서 활용되는 시스템을 잘 이해할 수 있게 됐다”며 “평소 궁금했던 시스템 활용방법과 기능개선 내용 등을 담당자 간 공유할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고 말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독서는 광주교육의 주요 역점사업으로 학교 도서관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며 "디지털 교육 환경에서 시스템 전문성을 높여 우리 아이들이 독서를 통해 미래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은 학생과 교사에게 온라인 도서정보를 제공하고 독후 활동을 지원하는 시스템이다. DLS는 학교도서관 도서관리업무인 자료 구축과 공유를 돕고 대출/반납 등 자동화를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