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균 전 국무총리, 정대철 대한민국헌정회 회장, 이개호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 강인규 전 나주시장, 김병원 전 농협중앙회장 등 토크쇼 패널로 참여...구충곤 전 화순군수의 리더쉽과 치적 높이 평가

내년 4월 총선을 앞두고 전남 나주·화순 선거구에 출마를 준비 중인 구충곤 전 화순군수의 지난 7일 출판기념회가 나주, 화순, 전남지역은 물론 서울 등에서 수 많은 사람들이 몰려들어 대성황을 이뤘다.

구충곤 전 화순군수의 출판기념회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영상을 통해 
구충곤 전 화순군수의 출판기념회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영상을 통해  "구충곤 전 군수님의 지역에 대한 남다른 애정과 올곧은 뚝심이 당과 국민을 위해 크게 쓰일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전남 나주시 동신대학교 한방병원 2층 대강당에서 열린 "문화에서 길을 찾다" 출판기념회와 북콘서트에는 윤병태 나주시장, 하성동 화순군의회 의장, 안도걸 전 기재부차관 등 유명 정치인들도 함께했다.

또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비롯해 김진표 국회의장, 김영주 국회부의장, 박찬대·장경태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서삼석 국회의원, 김교흥 국회의원, 안규백 국회의원, 강기정 광주시장, 김영록 전남도지사, 김동연 경기도지사 등 각계 인사들이 축전과 축하 동영상을 보냈다.

특히, 이날 출판기념회에서는 정세균 전 국무총리, 정대철 제23대 대한민국헌정회 회장, 이개호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 강인규 전 나주시장, 김병원 전 농협중앙회장 등이 토크쇼 패널로 참여해 구충곤 전 화순군수의 리더쉽과 치적을 높이 평가한 점이 눈에 띄었다.

구충곤 전 화순군수의 출판기념회에서 지지자들이 기념촬영과 함께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구충곤 전 화순군수의 출판기념회에서 지지자들이 기념촬영과 함께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방송인 김미화 씨가 사회를 맡아 토크쇼를 진행했고, 이재명 민주당 대표 등 각계 인사들이 영상으로 축하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영상을 통해  "구충곤 전 군수님의 지역에 대한 남다른 애정과 올곧은 뚝심이 당과 국민을 위해 크게 쓰일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진표 현, 국회의장도 “구충곤 전 군수는 저와 오랫동안 인연을 맺어 왔다. 화순 군수 재임 시절에는 백신·바이오·첨단의료산업을 집중 육성해서 미래성장동력의 기반을 다져온 분이다. 책에는 문화유산과 관광산업으로 미래먹거리를 창조한다는 경제발전의 비전도 담겨있다”며 구 전 군수의 밝은 미래를 응원했다.

김진표 국회의장이 “구충곤 전 군수는 저와 오랫동안 인연을 맺어 왔다. 화순 군수 재임 시절에는 백신·바이오·첨단의료산업을 집중 육성해서 미래성장동력의 기반을 다져온 분이다
김진표 국회의장이 “구충곤 전 군수는 저와 오랫동안 인연을 맺어 왔다. 화순 군수 재임 시절에는 백신·바이오·첨단의료산업을 집중 육성해서 미래성장동력의 기반을 다져온 분이다"며 구 전 군수의 밝은 미래를 영상을 통해 응원했다.

구 전 군수의 저서 "문화에서 길을 찾다"는 크게 천년의 도시 목사골 나주와 하늘이 내려준 축복의 땅 화순으로 나뉜다.

구 전 군수는 "지붕 없는 박물관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매우 다양한 문화유산을 갖고 있는 나주와 화순의 콘텐츠를 개괄하면서 문화유산의 보존과 활용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선 통시적 관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나폴레옹은 강한 정신력과 치밀한 계획, 스피디한 추진력으로 유럽을 제패했다"면서 "나폴레옹의 리더십으로 대전환의 시대를 선도하는 의미 있는 변화를 만들어내겠다"고 강조했다.

구 전 군수는 “지금 우리 시민들의 삶도 통시적 역량을 갖춘 정치인이 절실한 상황”이라며 “올곧은 뚝심으로 민생밀착형 국회의원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