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병원(병원장 직무대리 임동훈)은 지난 26일 병원 10층 회의실에서 전남바이오진흥원(원장 윤호열)과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조선대병원(병원장 직무대리 임동훈)은 전남바이오진흥원(원장 윤호열)과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조선대병원(병원장 직무대리 임동훈)은 전남바이오진흥원(원장 윤호열)과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은 병원장 직무대리 임동훈을 비롯한 전남바이오진흥원 원장 윤호열 및 양기관 관계자들이 참여했고 감염병 진단, 치료백신 분야 연구 및 바이오 특화단지업무 유치협력에 목적을 두고 마련됐다.

주요 협약내용은 ▲감염병 진단, 치료·백신개발 상호협력 ▲바이오특화단지 조성 협력 및 네트워크 구축 ▲인적·물적 자원의 연계와 활용 방안에 대한 포괄적 상호 협력 등이다. 

나와 관심이 같은 사람이 본 뉴스

임동훈 병원장 직무대리는 “조선대병원과 전남바이오진흥원 간에 감염병 진단, 치료·백신개발 연구 등이 감염병전문병원을 신축함에 있어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언제 또 있을지 모를 팬데믹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서로 머리를 맞대고 유기적으로 소통하자”고 말했다.  

한편, 이날 협약을 맺은 전남바이오진흥원은 지난 20여년간 면역중심 첨단의료복합단지 유치, 바이오헬스산업고도화, 첨단기술기반 R&D 혁신, 기술사업화 혁신역량 강화라는 4대 추진 전략을 내세우며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