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지난 12일 순천시청에서 2024년 제1차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상임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전남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지난 12일 순천시청에서 2024년 제1차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상임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전남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지난 12일 순천시청에서 2024년 제1차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상임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송경환, 김윤아 공동의장 등 시의회, 학계, 공공기관, 기업 및 민간위원 25명을 상임운영위원으로 위촉하고 송경환 순천대학교 교수가 상임의장으로 선출됐다.

상임의장 주제 회의에서는 2023년도 사업 및 결산‧감사보고, 2024년 사업계획 예산보고 등 전년도 사업성과와 올해 사업계획을 공유하고 사업추진을 위한 분과위원 구성 및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순천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상임운영위원회를 통해 승인된 사업계획에 따라 ▲순천시 지속가능발전 지표 연구 ▲시민과 함께 만드는 순천시 행복 연구 ▲지속가능발전 포럼 개최 ▲순천시민 생물다양성 대탐사 ▲사람중심, 생태교통 활성화 ▲시민참여 홍보 캠페인 ▲찾아가는 지속가능발전교육 운영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

노관규 순천시장(공동의장)은 “순천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역사가 오래됐고 지역에서 해왔던 역할이나 향후 해야 될 일들이 적지 않다”며 “지속적으로 순천시가 가야 될 방향을 협의회 위원들의 지혜를 빌려 순천시의 미래를 열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