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사장 이홍구, 김성현)은 정부의 ‘기업 밸류업(Value-up) 프로그램’에 발맞춰 ‘Again BUY KOREA,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은 KB증권과 함께’라는 캐치프레이즈를 선정하고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과 관련된 상품 정보를 제공하는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고 22일(금) 밝혔다.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은 기업가치 제고와 주주 환원 확대 계획으로 투자자와 소통하며 국민과 기업이 상생·성장할 수 있도록 정부가 중장기적 관점에서 추진하고 있는 정책이다. KB증권은 이와 같은 정부의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에 동행하는 취지로 ‘Again BUY KOREA,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은 KB증권과 함께’라는 캐치프레이즈를 선정했다.

KB증권은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이어짐에 따라 이에 대한 투자자들의 이해를 돕고, 투자자 개별 투자성향에 맞춰 선호하는 상품 및 서비스를 쉽게 찾아 투자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안내 페이지를 KB증권 대표 MTS ‘KB M-able(마블)’에 선보였다. 해당 페이지는 ‘KB M-able(마블)’ 메인 화면의 배너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여기에는 변동성이 큰 개별 주식보다는 분산투자가 가능한 기업 밸류업 관련 펀드 7종, 상장지수펀드(ETF) 6종 등을 소개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KB증권은 정부가 3분기 발표 예정인 ‘코리아 밸류업 지수’ 출시 전에도 ‘KB증권 다이렉트인덱싱’ 서비스를 통해 투자자 스스로 자신만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여 손쉽고 빠르게 투자할 수 있는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 관련 프리셋 7종을 제공했다. 또한, 오는 4월에는 ‘KB M-able(마블)’에 ‘밸류업 상품관’을 오픈하여 고객에게 다양한 상품 라인업(Line-up)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며, KB증권 영업점을 통해서도 이와 관련된 안내장을 만나볼 수 있다.

KB증권 이홍구 사장은 “정부의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 취지에 공감하며, 한국 증시의 도약을 위해 기업과 투자자들이 적극 동참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은 증권회사가 마땅히 해야 할 책무라고 생각한다”며, “이는 KB금융그룹이 추구하는 상생 가치에도 방향을 같이 하는 것으로 기업과 주주, 투자자가 서로의 역할을 통해 성과를 향유하는 선순환 시스템이 구축되어 코리아 디스카운트가 해소될 뿐 아니라 궁극적으로 국민의 자산형성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KB증권은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 관련 정보를 고객이 알기 쉽고 편리하게 제공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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