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마도 등 4개 도서 광케이블 전용망 확장, 24시간 통합관제

해남군이 관내 도서지역까지 CCTV 통합관제망을 구축한다고 25일 밝혔다.

군은 전라남도자치경찰위원회의 범죄예방 인프라 설치사업 공모에 선정돼 사업비 2억 원을 확보했다.

해남군청
해남군청

사업을 통해 관내 도서지역인 상마·중마·하마도와 어불도 등 4개 도서지역에 스마트 폴 및 CCTV 30여 대를 설치하고 해남군 CCTV 통합관제센터와 연계하여 24시간 통합관제를 하게 된다.

통신사업자인 KT의 협조를 얻어 지난 2월 관내 도서지역 현장을 확인하고 광케이블 가설 설계를 끝냈고, 올 상반기 중 영상전송망의 혁신이라고 할 수 있는 광케이블 전용망을 구축할 계획이다. 

도서지역은 섬의 특성상 접근성이 떨어지고, 정보통신 인프라가 취약해 CCTV 설치 및 관제 운영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이번 CCTV 설치와 통합관제로 도서지역의 안전한 생활환경 기반 마련은 물론 주민들의 고품질 정보 통신서비스 향상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지역 내 기관 간 긴밀한 협업을 통해 주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사회안전망을 구축하는데 적극 나섬으로써 상생협력의 모범사례를 만들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지역내 각 기관의 적극적인 협업으로 도서지역 정보통신 인프라 구축에 큰 진전을 보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 발굴로 군민 안전과 생활편의를 높이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