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카시아’, 몸캠피씽, 화상통화사기 포함 모든 사이버 피싱 해결책 개발 성공
‘팀카시아’, 몸캠피씽, 화상통화사기 포함 모든 사이버 피싱 해결책 개발 성공
  • 이정아 기자
  • 승인 2019.08.08 0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통신기술과 영상기기를 비롯한 각종 전자기기가 발달하자 어떤 사건이 터지면 일순간에 많은 사람에게, 전국으로, 전 세계로 퍼져 나가는 게 순식간에 벌어지고 있다. 이 점은 긍정적이기도, 부정적이기도 하다.

자칫 잘못하면 묻힐 수 있는 일이 밝혀지는 것은 긍정적이나, 동영상 유포 등 범죄에 이용될 수 있다는 점은 부정적이다. 화상통화사기에 해당되는 몸캠피싱이 대표적인 부정적 예시다. 최근 들어 한 사람의 신체 일부나 알몸을 촬영한 다음, 지인들에게 유포한다고 협박하는 몸캠피싱이 기승을 부리고 있어 큰 문제다.

처음 발생했을 때는 피해자들이 설마 퍼지겠나 하는 생각에 대처를 안일하게 했다가, 실제로 연락처에 등록된 지인들에게 모두 퍼져서 큰 곤욕을 치르기도 했다. 범죄자들은 알몸 영상을 미끼로 해 어마어마한 금품을 요구하고 있는 실정이다.

그 결과 기술력이 뛰어난 IT정보 보안회사를 찾는 피해자들이 많은데, 팀 카시아를 찾아 의뢰하는 사람도 갈수록 늘어나고 있다. 팀 카시아에서는 빅데이터를 기본으로 두고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영상 유포 차단 및 삭제 등의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팀 카시아는 5여 년 전부터 꾸준히 지속되고 있는 몸캠피싱 구제 업체 중에서도 선두 주자로서 활동하고 있다. 유포 차단에 필요한 모든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으며, 실시간 대응을 통해 피해 확산을 방지하고 있다. 이에 믿을 수 있는 화상통화사기 및 몸캠피싱 구제 전문 센터로 각광받고 있다.

팀 카시아 김태원 IT 1팀장은 “몸캠피싱은 가해자의 수는 소수이나, 피해자는 무한대로 많다. 그래서 피해자들의 데이터를 대조하면 그 안에서 동일성을 찾을 수 있으며, 여기서부터 작업을 시작해 유포된 동영상을 삭제하고, 재유포 방지, 사후 관리 등을 진행할 수 있다. 본사에서는 24시간 긴급 대응 센터를 구축해 늦은 시간에도 문의하면 신속히 답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몸캠피싱은 혼자 대응하기 어려운 부분이 많으므로, 경찰에 신고해 대처하는 것 외 사설 업체를 통해 빨리 영상 유포를 막는 게 우선이다. 돈을 입금해도 계속 같은 패턴이 유지되므로, 초기에 영상 자체를 삭제하고 유포를 방지하는 게 중요하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