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그룹 계열의 토탈 인테리어기업 현대리바트는 오는 30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리바트스타일샵 강남전시장(이하 강남전시장)’을 오픈한다고 29일 밝혔다.

강남전시장은 영업면적이 2,845㎡(864평)로 전국 80여 리바트스타일샵 전시장 중 규모가 가장 크다. 4층 규모(지하1층~ 3층)로, 건물 한 동을 전부 매장으로 운영한다. 침대·소파·식탁 등 총 800여 종의 가구가 전시되며, 지하 1층은 10~20평대 쇼룸과 세라믹 주방용품(식탁․의자) 체험존(zone)으로 꾸며진다. 1층은 프리미엄 가구존(H-MONDO․웨스트엘름 등)으로 구성되며, 2층에는 40평형대 쇼룸과 침실용 가구(옷장․매트리스 등)를 판매한다. 3층은 30평형대 쇼룸과 서재‧자녀방으로 구성된다.

강남전시장이 위치한 서울 논현동 가구거리는 서울 아현동, 중곡동과 더불어 전국 3대 가구거리 중 하나로 국내외 유명 가구 브랜드가 모두 모여 있다. 특히 최근에는 논현동이 상징하는 고급 이미지와 향후 신규 입주 및 주변 재건축 기대감으로 국내외 프리미엄 홈퍼니싱 브랜드들이 매장을 지속적으로 열고 있는 추세다.

현대리바트는 다른 일반 가구 매장들과 강남전시장을 차별화하기 위해 각 층별 분위기에 맞는 예술작품을 전시하고, 문화공간(갤러리 지하 1층, 테라스 카페 1층, 키즈 북카페 3층 등)을 마련했다. 또한 세라믹 테이블‧매트리스와 같은 리바트의 신제품을 고객이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공간도 꾸몄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