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반으로 접히는 스마트폰이 출시되었을 정도로 그 기술력이 대단하고, 또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 컴퓨터 없이는 살 수 없는 디지털 시대가 도래했다.

그러나 이 같은 환경을 이용한 각종 범죄 또한 기승을 부리고 있다. 각종 어플리케이션이나 랜덤채팅, SNS 등을 이용한 몸캠피싱가 대표적 하나라고 할 수 있다. 몸캠피씽은 화상채팅을 하면서 피해자의 알몸을 촬영한 다음, 이를 유포하겠다고 협박하며 금전을 갈취하는 사기범죄다.

실제로 유포를 막기 위해 금품을 계속 갈취 당하면서 속만 상하는 피해자가 있으며, 협박을 받고 거부하다가 메신저를 통해 가까운 지인들에게 알몸 영상이 유포되어 곤혹을 치르는 사람이 많다. 이러한 몸캠협박·몸캠사기 등 몸캠피씽에 대응하고 피해를 줄이기 위해서는 보안 IT회사에 즉시 문의하여 상담하는 것이 좋다.

IT 보안회사 팀카시아에서는 몸캠피싱 동영상 삭제 및 유포 방지 작업을 한 뒤에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하며 추가 피해를 원천 차단하고 있다. 팀카시아에서는 몸캠피싱 관련 작업을 진행한 다음 이틀 동안 무료로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영상이 잘 삭제되었는지, 더 유포되진 않는지를 제대로 확인하는 서비스이다.

업체 관계자는 “본사에서는 24개의 솔루션으로 피해자를 돕고 있다. 24시간 동안 항시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있으며, 문의에 대한 대응 역시 24시간 진행하고 있다. 또한 피해자들이 작업이 다 완료되었는지, 앞으로 피해 받을 일이 없는지에 대해 안심할 수 있도록 이틀 동안 무료 모니터링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몸캠피싱으로 피해를 입어 대응하고자 할 때, 업체를 잘못 선정하면 의뢰한 동영상으로 재차 협박을 받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한다. 때문에 오랜 기간 신뢰 받아온 기업을 찾아 문제를 의뢰해야 한다. 몸캠피싱은 해킹 프로그램 제거부터 동영상 완전 삭제 등 여러 과정이 필요하므로, 체계적인 솔루션을 갖춘 업체를 찾아야 한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