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프리미엄 셀프세탁소 브랜드 ‘런드리존’은 차세대 세탁 관리 시스템 MLO를 통해 이용객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하고 있다.

차세대 세탁 관리 시스템 ‘MLO’는 Mobile laundry operation의 약자로, 앱을 통해 매장 관리 세탁부터 건조, 작동 현황 실시간 확인, 결제까지 모두 가능한 시스템이다. 이용객들을 기다릴 필요가 없이 어디서나 매장 내 세탁, 건조 상태 실시간 확인이 가능하며 세탁, 건조 완료 시 알림을 설정할 수 있어 편리한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이용객들은 해당 APP을 이용하여 다양한 포인트와 이벤트를 확인할 수 있으며, 점주들은 고객들의 이용 패턴을 분석하고 맞춤 마케팅을 선정할 수 있다. 빨래방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창업자들은 고객 소통, 고객 재방문 증가, 신규고객 창출 등에 대해 노련미가 부족하기 마련인데 런드리존은 이 APP을 통해 매출 증가를 무리 없이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 중이다.

이러한 빨래방 전용 모바일(스마트폰) 마케팅은 경영통합관리 서비스인 정확한 매출 통계, 다양한 현황 보고서, 장비 가동률, A/S 이력, 마케팅 이력 등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게 한다.

또한 저렴한 유지 비용과 간단한 설치 과정만 거치면 되고, 원격 관리 (No Call, No-Site Visits) 및 충전 예치금 확보 등을 준비해 두어 빨래방창업비용을 걱정하는 점주들의 걱정을 덜고 있다.

셀프빨래방 런드리존의 앱은 이러한 다양한 추가 혜택과 더불어 고객들에게도 편리함을 제공하고 있다. 이용객들은 방문 전 세탁 장비 상태를 조회 할 수 있으며 세탁, 건조, 충전, 환불 내역을 모두 조회할 수 있다.

이벤트가 펼쳐질 때엔 세탁 알림 외에 프로모션, 사은품, 공지사항 등이 자동 알림으로 뜨게 되며, 스마트폰 결제도 가능해 현금 교환 없이도 바로 결제가 가능하다. 신용카드, 핸드폰, 계좌이체 등 다양한 결제 수단을 제공하고 있어 편리함을 높였다는 것이 특징이다.

코인빨래방 런드리존 측은 "모바일 원격관리 App을 통하여 사업주는 간편하게 매장과 장비를 관리할 수 있으며, 고객은 쉽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MLO 서비스는 Mobile을 통해 IOT 서비스, Data-mining, 간편 결제를 융합한 차세대 런드리 비즈니스 솔루션이다. 간편한 어플 설치로 고객 DB확보는 물론 마케팅, 매출 분석, 고객 관리까지 간편하다”라고 전했다.

런드리존의 모기업인 ㈜코인업은 세탁장비의 운영과 관리에 독보적인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세탁장비 전문 기업으로서 세탁 서비스가 필요한 관공서, 대학병원, 호텔, 리조트 등 다양한 사업망을 가지고 있으며, 1992년부터 이어진 27년간의 기술 노하우와 17년간의 빨래방 사업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 최근에는 빨래방창업비용으로 고민인 초기 운영주를 위해 창업비용의 부담을 줄여주는 ‘공동경영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프리미엄 코인세탁소 런드리존이 자체 개발한 ‘MLO 시스템’은 지난 9월 약 300만 달러에 미국으로 수출되었으며, 로스엔젤레스를 중심으로 미 전역에 MLO시스템을 통한 모바일 런드리 시스템의 보급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