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사무처에서‘수행비서직 인원 충원’ 처음 제안 밝혀져
장재성 임미란 부의장...제안 받고 검토했으나 불편해도 집행부에 철회 요청했다.

참여자치21은 최근 더불어민주당 소속 지방의원들의 외유성 국내·해외 연수 일탈에 이어 광주시의회 부의장‘수행비서직 인원 충원 요구’등의 황당한 행보를 보며, 대체 지방의원들은 무슨 생각으로 의정활동을 하는지 참으로 개탄스럽다고 21일 성명을 내고 비난 했다.

이어 성명은“앞으로도 3년 가까이 남은 임기동안 지방의회가 제 역할을 제대로 할 수 있을지 심히 우려스럽다”고 밝혔다.

앞서 시의회 사무처는 “부의장들이 의장 공석 시 회의진행이나 외부 행사에 참석하는 경우가 많아 수행비서가 필요하다”며 조직개편 이유를 부의장실에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적절성 논란이 일자 장재성, 임미란 부의장 등이 철회를 요구하여 21일 집행부에 철회를 요청했다”고 시의회는 밝혔다.

이어, 참여자치 21은 “검찰의 압수수색과 관계자들 소환 조사 등 문제가 되고 있는 민간공원 특례사업에 대해 그 어느 누구도 질의에 나서지 않았다”고 꼬집었다.

이에 장재성 부의장은 “현재 검찰 수사가 진행 중인 건으로 결과가 나오면 시의회에서도 입장 표명을 밝힐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어 장 부의장은 “이번 회기에 반재신 의원과 박미정 의원이 광주시 시내버스 준공영제 문제를 날카롭게 지적하고 대안 제시를 한 것은 큰 소득이다”고 말했다.

이어 장 부의장은 “자신은 민간공원 특례사업과 관련 아파트 폭등.폭락 문제와 함께 광주시 주거정책의 대전환을 촉구했고 지금도 도시공사의 철회로 특정지역에서 서민을 위한 아파트 건설 공급이 아쉬움으로 남는다”고 말했다.

한편, 참여자치 21은 성명에서 “복지재단 정상화 및 광주노인복지모형 논의, 광주 제2순환도로 사업 재구조화 협상 문제, 도시철도2호선의 동시다발적 공사를 둘러싼 교통·환경문제 등 광주시 주요 현안에 대해 누구 한 명 발언이 없었다”고 성토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