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형 일자리 미래비전 제시'
'광주, 반도체․미래자동차 산업 핵심기지로'

양향자 더불어민주당 전 최고위원이 29년간 지속된 전통의 ‘광주경총 금요 조찬 세미나’ 강연에 나서 광주형 일자리의 미래비전을 제시한다.

양향자 전 최고위원은 광주경영자총협회(회장 최상준)의 초청으로 15일 오전 7시부터 8시30분까지 광주 신양파크호텔 1층 대연회장에서 실시하는 금요 조찬 세미나에서 ‘기술패권 시대, 광주의 미래를 말하다’를 주제로 강연한다.

이날 강연에서 양 전 최고위원은 광주의 경제 상황을 진단하고, 파주와 평택, 이천과 충청, 중국 시안시의 사례를 소개한다.

양향자 전, 최고위원
양향자 전, 최고위원

예를 들면, 수해 피해와 군부대 주둔으로만 알려졌던 경기도 파주시의 침체된 지역경제가 2003년 LCD 클러스터 유치와 출판단지 및 헤이리 문화마을 조성으로 산업과 문화의 도시로 탈바꿈했다는 것이다.

특히 양 전 최고위원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이 반도체를 기반으로 한 스마트 자동차 전장산업이고, 광주가 미래자동차 산업의 중심에 서야 한다는 점을 강조할 예정이다.

양 전 최고위원은 “광주는 젊은 사람들이 일자리를 갖고 아이 낳아 키우는 경제력 있는 도시로 탈바꿈해야 한다”며 “글로벌 기업 및 인재의 유치를 통해 광주는 미래자동차 산업의 핵심 기지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양향자 전 최고위원은 1967년생으로 광주여자상업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삼성전자에 입사하여 임원까지 승진한 ‘고졸 삼성임원’으로 잘 알려졌다.

‘문재인 영입 인사’로 발탁돼 제20대 총선에 광주 서구을에 출마했고, 더불어민주당 전국여성위원장 겸 최고위원으로 2016년 선출됐다.

2018년에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원장으로 임명됐고,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일본경제침략특별위원회 부위원장 활동을 위해 최근 사임했다. 더불어민주당 국가경제자문회의 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