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지방건설기술심의위원회 위원 공모
광주시, 지방건설기술심의위원회 위원 공모
  • 조준성 기자
  • 승인 2020.02.18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계획·토목·건축 등 21개 분야 건설전문가 249명 모집

2년 간 설계타당성·입찰 심의·시 발주 공사 자문 및 점검

광주광역시는 제16기 지방건설기술심의위원회 위원을 공개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현재 활동하고 있는 제15기 지방건설기술심의위원회 위원들의 임기가 4월30일 만료됨에 따라 추진됐다.

모집 분야는 도시계획, 조경, 교통, 철도, 환경, 폐기물, 토목시공, 품질안전, 토목구조, 도로, 수자원, 상하수도, 토질터널, 건축계획, 건축시공, 건축구조, 공공디자인, 기계설비, 전기전력, 신호통신, 에너지 등 21개다.

광주광역시청사
광주광역시청사

모집인원은 광주·전남권 거주 또는 활동하는 전문 기술인 등 249명으로, 신청 자격은 행정기관 4급 이상 공무원, 건설관련 단체 및 연구기관의 임원 또는 연구원, 해당 분야 대학 조교수급 이상, 해당 분야 박사학위 취득 후 3년 이상·석사학위 취득 후 9년 이상 연구 및 실무 경험이 있는 사람, 해당 분야 기술사, 건축사, 설계경제성 검토에 해박한 지식이 있는 사람, 시민단체 등이 추천하는 건설 기술과 관련된 전문지식 또는 경험이 풍부한 사람이다.

심의위원회는 총 공사비 100억원 이상의 건설공사에 대한 설계 타당성 및 시설물의 안전, 공사 시행 적정성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하며 임기는 위촉일인 2020년 5월1일부터 2년 간이다.

광주시는 관련기관과 단체, 학계, 시민단체, 공공기관, 민간기업 소속 기술인을 고루 선정하되, 여성전문가는 우선 선정되도록 우대할 계획이다.

응모 접수는 20일부터 3월10일까지 광주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제출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직접 방문 접수하거나 우편 또는 이메일(seokwoo@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 방문 또는 우편 접수처 : 광주광역시 서구 내방로 111(치평동) 광주광역시청 11층 건설행정과
※ 고시공고 바로가기 : https://www.gwangju.go.kr/contentsView.do?pageId=www71

이한국 시 건설행정과장은 “건설공사의 안전과 품질에 대한 사회적 기대치가 높아져 위원회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청렴하고 전문성과 기술력을 겸비한 전문 기술인들이 많이 신청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상대에 대한 비방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