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19로 인한 사회경제적 변화와 미래를 전망한 <코로나 투자 전쟁>, <언컨택트> 인기
- 전자책 분야에서는 프레젠테이션 스킬과 말의 대가들의 화술 전략을 담은 <말의 원칙> 1위

예스24의 5월 넷째주 종합 베스트셀러는 부와 행운의 비밀에 대한 수만 건의 사례 분석과 성찰을 담은 <더 해빙 The Having>이 6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5·18 광주민주화운동 40주년을 맞아 그날의 참상을 담은 소설가 한강의 <소년이 온다> 특별한정판이 새로운 2위에 등극했다. 지리가 정치·경제에 미치는 영향력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지리의 힘>은 전주와 동일한 3위를 유지했으며, 외면 받던 아이디어가 전쟁, 질병, 비즈니스의 위기를 승리로 이끈 사례를 담은 <룬샷>은 두 계단 내린 4위로 나타났다.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인생 문장’으로 나를 되돌아볼 수 있게 해주는 인문 에세이 <내가 원하는 것을 나도 모를 때>는 한 계단 하락한 5위다.

코로나19로 인한 전 세계적인 변화와 관련된 서적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팟캐스트 ‘경제의 신과 함께’와 ‘삼프로TV’에 출연한 경제분석가와 전문 투자자 8인이 코로나19 이후의 자산시장을 전망한 <코로나 투자 전쟁>이 예약판매와 동시에 6위에 올랐다. 코로나19로 촉발된 새로운 삶의 방식인 비대면·비접촉이 사회 전반에 미치는 영향력을 분석한 <언컨택트>가 7위를 차지했다.

온라인 개학과 정부의 생활 속 거리 두기 장려로 집콕 중인 아이들을 위한 도서의 인기도 여전하다. 인기 캐릭터 카카오프렌즈가 시간여행의 주인공이 되어 전 세계를 여행하는 <Go Go 카카오프렌즈 14> 그리스편이 새로운 9위로 나타났다. 예약판매를 시작한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 ‘흔한남매’의 두 번째 그림동화책 <흔한남매 안 흔한 일기 2>는 새로운 12위를 기록했으며, 에이미와 으뜸이의 유머러스한 일상 속 에피소드를 그린 <흔한남매 4>는 여섯 계단 하락해 17위에 안착했다. 만화를 통해 재미있게 한자를 익힐 수 있는 마법천자문 시리즈의 신간 <마법천자문 48>은 출간과 동시에 19위에 올랐고, 자존감이 올라가는 신기한 떡을 만드는 떡집 이야기 <장군이네 떡집>은 20위다.

이 밖에도 작가 김영하의 시칠리아 여행기 <오래 준비해온 대답>과 올해 ‘젊은작가상’ 수상작 일곱 편을 엮은 <2020 제11회 젊은작가상 수상작품집>이 세 계단씩 하락해 각각 8위와 10위를 차지했다. 20만 부를 기념해 한정판 하드커버 에디션으로 돌아온 <하버드 상위 1퍼센트의 비밀>은 전주와 동일한 14위, KBS 예능 프로그램 ‘편스토랑’에 출연해 뛰어난 요리 실력을 선보인 가수 이정현의 <이정현의 집밥레스토랑>은 15위다. 현실에서 1cm 벗어나는 행복을 찾기 위한 방법을 일러주는 <1cm 다이빙>은 16위에 안착했다. 한편, 이달 말 출간 예정인 전 세계가 사랑하는 작가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신작 <기억 1>과 <기억 2>은 새로운 11위와 13위로 나타났다. 집콕 책육아를 위한 엄마표 영어 교육 입문서 <불량육아>가 예약판매 기간 동안 18위에 올랐다.

전자책 분야에서는 미국의 화술 전문가 카민 갤로의 프레젠테이션 스킬과 말의 대가들의 화술 전략을 담은 <말의 원칙>이 새로운 1위로 등극했다. 제11회 젊은작가상 수상작품을 엮은 <2020 제11회 젊은작가상 수상작품집>는 2주 연속 2위를 차지했다. 좋아하는 게 없어 의욕없이 살아가는 나를 단단하게 만들어줄 취향수집 에세이 신미경 작가의 <나의 최소 취향이야기>가 새롭게 순위권에 들어왔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