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식당에서 선정한 떠오르는 대세의 루키 브랜드 '사계진미 숯불닭갈비(이하 사계진미)'가 전국 40여 개의 가맹점을 오픈하며 불경기 영향없는 안정적인 유망 프랜차이즈로 주목받고 있다. 사계진미는 고급화된 메뉴와 합리적인 가격대를 동시에 추구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제대로 충족시키는 곳으로, 숯불닭갈비 뷔페 최초로 매장 수 기준 전국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요즘 뜨는 체인점으로 인기를 끌면서 신규창업 아이템 및 업종전환 창업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닭갈비 프랜차이즈 사계진미는 1인 14,500원에 '담백하계', '달달하계', '화끈하계' 총 3가지 종류의 닭갈비와 2가지 종류의 치킨, 진한 육수의 닭곰탕, 셀프바, 탄산음료를 무제한으로 제공한다. 여기에 1인 5,000원 추가 시 주류까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합리적인 가격에 퀄리티 높은 메뉴를 푸짐하게 즐길 수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해당 업체는 2018년 한국스포츠경제 고객감동 혁신기업 대상, 2019년 KCPBA 소비자선호도 1위 브랜드 대상, 2020년 스포츠서울 고객만족 혁신대상을 수상해 3년 연속 브랜드 대상 수상이라는 영예를 거머쥐었으며, 국내 외식잡지 '월간식당' 12월호 프랜차이즈 리포트에 유망창업아이템으로 소개되기도 했다.

또한, MBC '맛있을지도', TV조선 '한집살림', SBS '성공의 정석, 꾼' 등 다수의 TV 프로그램에서도 유망 프렌차이즈로 집중 조명 받았으며, 유명 먹방 크리에이터들의 연이은 방문이 이어질 정도의 놀라운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어 요즘 뜨는 사업아이템으로 평가되고 있다. 남녀노소 폭넓은 연령층에게 프리미엄 브랜드로 호평을 받으며 유망창업아이템으로 우뚝 설 수 있었던 사계진미의 성장 비결은 음식점 창업의 기본이 되는 ‘맛’이다. 

우선, 닭갈비 창업 브랜드 사계진미는 본사에서 자체 닭 농장 및 공장을 운영하고 있어 1년 365일 외부 요인의 영향 없이 고정된 비용으로 원육을 공급하고 있다. 이에 HACCP 인증받은 국내산 닭 계육을 직송으로 배송받아 타 브랜드와는 차별화된 신선도 높은 맛을 자아내며, 특히, 가장 부드럽기로 알려진 허벅지살만을 사용해 소비자들의 발길을 끄는 무한리필 창업 및 성공창업 아이템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이다.

‘주방장 없는 가게’를 표방하여 구축한 해당 시스템은 경험이 없는 초보자도 별도의 조리 과정 없이 1일 1시간이면 오픈 준비를 완벽하게 마칠 수 있도록 했으며, 고객이 직접 음식을 가져다 섭취하는 셀프 바를 적용해 주방 인력과 홀 인력에 대한 인건비를 동시에 절감하고 있다.

이러한 체계적인 프랜차이즈 창업 시스템은 높은 수익률로 이어져 전국 매장에서 평균 35%라는 높은 순수익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서울 강남점에서 일 매출 980만 원을 달성하는 등의 닭갈비 체인점 성공 사례를 이어가고 있다. 현재 광주 용봉점, 연신내점, 구로디지털점, 대전 둔산점, 대소점, 옥동점, 창원 팔용점 등 신규 매장 오픈을 앞두고 있으며, 폐업률 0% 유지라는 결과를 보이고 있어 요즘 뜨는 프렌차이즈 아이템을 찾는 신규 창업자와 업종전환 창업 업종변경 창업을 진행하려는 자영업자에게 30대 창업, 40대 창업, 50대 창업, 60대 창업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사계진미는 각종 지원과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상생경영을 이어가고 있는 요즘 뜨는 프랜차이즈로도 잘 알려져 있다. 현재, 본사에서는 월 선착순 5개 지점에 가맹비를 대폭 할인하고 있으며, 인테리어 자율시공을 통해 비싼 인테리어 비용에 대한 부담을 덜었다. 여기에 1금융권인 IBK기업은행에서 최대 1억 원까지 무이자 대출을 지원해 0원 창업이 가능한 청년창업, 부부창업, 은퇴창업 아이템으로도 유명세를 타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유망 프랜차이즈 사계진미 숯불닭갈비는 자체 닭농장과 공장을 운영하고 있어 수급 문제, 원재료 비용에 대한 문제를 해결했으며, 1인 14,5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에 퀄리티 높은 닭갈비와 다양한 메뉴들을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을 갖춰 평일, 주말 할 것 없이 웨이팅이 이어지는 새로운 사업아이템으로 급부상하고 있다.”라며 “실제 사계진미는 순수익률 최대 35%, 폐업률 0%라는 이례적인 기록을 유지하고 있으며, 술집 창업, 고깃집 창업, 치킨 창업 등 타 업종에서 업종 전환하려는 문의가 쇄도하고 있는 상황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