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순천 청암대학교(총장 서형원)가 2020년 전문대학 혁신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10월 28일 청암관 1층 대회의실에서 서형원 총장과 미스터블루(주)의 웹툰 제작 전문 독립 스튜디오인 블루코믹스(주) 박종길 대표이사 및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인재 양성 △산업현장체험 및 현장실무교육에 대한 협력△비정규과정 프로그램 상호 참여 및 강의 교류 △산학협력을 통한 공동 프로젝트 수행 등을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서형원 총장은 이날 협약식에서 “블루코믹스(주)는 미래가 밝은 블루오션 기업이라고 생각한다”면서 “블루코믹스(주)는 근무 환경이 좋아 업무 능률도 오를 것으로 기대되는 바 서로 지역발전에도 기여하는 협력관계를 만들어가자” 고 전했다.

(사진=청암대학교)
(사진=청암대학교)

블루코믹스(주) 박종길 대표이사는 “청암대학교의 지원과 도움으로 순천 스튜디오의 24명의 직원이 불과 몇 개월 사이에 빠르게 적응했다”면서 “내년에는 더 많은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웹툰부분에서 더 많은 고민을 하면서 학교와 같이 상호 발전해나가는 계기가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블루코믹스(주)는 미스터블루(주)의 웹툰 제작 플랫폼으로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에서 진행하는 리쇼어링 프로그램 참여를 계기로 서울의 본사를 순천으로 이전, 지난 9월 1일부터 청암대학교 건강복지관에 입주해 업무를 시작했다.

블루코믹스(주)는 지난 9월 22일에는 2021년도 신설학과인 웹툰콘텐츠과, 컴퓨터정보과와 취업협약을 맺고 각각 20명, 10명의 인원을 채용하기로 약정, 현장실습 협력과 교육과정 개발에도 공동 참여하기로 했다.

청암대학교는 웹툰콘텐츠과 신설을 앞두고 지난 8월에도 순천시글로벌웹툰센터 와도 웹툰 육성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에 따라 블루코믹스(주)는 순천시와 청암대학교의 지역 만화문화산업 인재 육성 및 경쟁력 강화 사업 추진 과정에도 힘을 보탤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