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딩뱅크를 단순히 순이익이 많이 나는 회사가 아니라 신한에 깊숙히 박혀있는 내재적인 인프라와 시스템 그리고 창의적인 인력들이다"

위성호 신한은행 은행장 (지난 7일 기자간담회 자리에서)

[뉴스워커] 위성호 신임 행장은 신한은행의 새 수장으로서 경영방향을 "디지털신한과 글로벌신한을 통한 '초(超)격차 리딩뱅크 달성"이라고 밝혔다.

위성호 신한은행장은 이전 신한카드 사장 시절에도 빅데이터 센터 설립 등 디지털 분야에 앞서나갔다는 평가를 받았다.

◆ 신한은행, 차세대경영자 프로그램 ‘신한MIP 9기' 닻을 올리다

신한은행은(은행장 위성호) 지난 8일 서울 역삼동에 위치한 신한아트홀에서 신한MIP(Management Innovation Program for NEXT CEO) 9기 개강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百年을 함께하는 은행, 三代가 거래하고 싶은 은행’을 슬로건으로 한 신한MIP는중소/중견 기업 2세 경영자에게 다양한 교육기회와 신한금융지주를 비롯한 신한금융그룹 계열사와의 네트워크 확대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신한MIP는 매년 3월 시작해 4개월동안 교육과정이 진행되며, 교육과정은 은행내전문가가 사례중심의 실무이론을 강의하는 본강의와 외부 유명강사 등 각계각층의 전문가를 초빙해 리더십과 인문학을 강의하는 특강으로 구성되었다.

신한MIP는 지난 2009년 1기 25명을 시작으로 2016년 8기까지 250여명의 교육생을 배출하면서, 중소/중견 기업의 건실한 성장을 지원해 신한금융그룹의 미션인 따뜻한 금융을 실천하는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 신한은행, 경기지역 소상공인 금융지원을 위해 경기신용보증재단과 업무협약 체결

신한은행은 경기신용보증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경기지역 소상공인에 대한 금융지원을 시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경기신용보증재단과의 협약을 통해 약 225억원의 신규대출한도를 조성하고 담보력 부족으로 은행의 자금지원을 받기 어려웠던 경기지역 소상공인들에게 저금리의 자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특별출연을 통해 약 850여개의 업체가 특별보증대출 수혜를 받게 될 것으로 예상되며, 경기신용보증재단과의 협무협약을 통하여 보증료 감면 및 보증한도 우대혜택을 받게 된다.

또한 신한은행은 작년에 경기도 소재 기술력우수기업에 금융지원을 위해 20억원을 특별출연 하였으며,  신규대출 잔여한도 130억원 범위에서 기술력 우수기업에 대한 금융지원을 올해에도 지속하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지역경제 활성화 및 소상공인의 경영안정을 위해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지속적으로 확대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지역경제 활성화 및 경영안정을 통한 자영업자 경쟁력 제고를 위한 금융지원에 나서기로 하였다. 이를 위해 경기신용보증재단에 15억원을 특별출연하고 약 225억원의 신규 대출한도를 조성하여 금융지원을 실시한다"고 설명했다.

 

◆ 신한미래설계 출범 3주년 맞이 고객참여형 부부은퇴교실 개최

신한은행은 행복한 노후와 건강한 은퇴준비를 돕는 은퇴브랜드 ‘신한미래설계’의출범 3주년을 맞이해 4월 1일 더욱 다양하고 알찬 주제로 ‘제12회 부부은퇴교실’을 신한은행 본점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부부은퇴교실은 은퇴 전후 50대 부부 100쌍을 대상으로 건강·인문·문화 등의 교양 강좌와 효율적인 은퇴자산관리 솔루션을 제공해 온 강연프로그램으로 그 동안 참석 고객들의 큰 호응을 받아왔다.

특히 이번 ‘신한미래설계’ 출범 3주년 맞이 부부은퇴교실은 고객이 직접 참여하고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사랑의 부토니에 만들기를 시작으로 생활 속 풍수이야기와 수익형 부동산을 활용한 은퇴준비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은퇴솔루션 강연을 준비했다.

부부은퇴교실 참여를 원하는 고객들은 가까운 신한은행 영업점을 통해 3월 17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지난 1월 출시해 은퇴에 관한 다양한 정보와 생활 할인서비스 혜택을 제공하는 시니어모바일 앱 ‘미래설계포유’를 통해서도 신청이 가능하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미래설계는 출범 이후 3년 동안 고객들의 은퇴 준비를 도울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출시해왔다”며 “앞으로도 불확실성이 높은 경제 상황에서 따뜻하고 희망찬 은퇴준비를 도울 수 있도록 고객관점의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지속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