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_오비오(OVIO) 제공
자료_오비오(OVIO) 제공

국내 정수기 ∙ 냉온수기 전문 제조 기업 오비오주식회사가 미국수질협회(Water Quality Association, 이하 WQA)의 회원사로 공식 가입했다고 5일 밝혔다.

WQA는 물 처리 및 정화 산업 분야의 국제적 인증 기관이다. 각종 수 처리 설비 성능 및 안전성 규격에 대한 국제 표준과 지침을 제공하고 있으며, 전 세계 회원사들과 협력해 물의 안전성과 품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회원사 가입으로 오비오는 수질 산업 전문성을 강화하고 제품 신뢰도를 높일 계획이다. WQA와 협력해 수질 기술과 산업 규제에 대한 최신 정보를 공유하며, 정수 필터 성능과 안전성을 입증 받은 정수기 제품에 WQA 인증 마크를 표시할 예정이다.

특히, 내년 3월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개최하는 WQA 전시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전 세계 물 산업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이는 연례 행사로, 북미와 남미, 유럽 시장을 겨냥한 신제품 정수기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회원사 가입으로 글로벌 거래선을 확대해 실질적인 매출 증가에 견인한다는 방침이다.

오비오 관계자는 “WQA의 회원사로 가입함으로써, 오비오는 물 산업 분야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국제적인 신뢰를 구축하는 데 큰 발걸음을 내디딜 수 있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오비오의 우수한 기술력과 품질 관리로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임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