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8일까지 읍·면·동 접수… 일반 가구 최대 500만 원 지원
전라남도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오는 2월 8일까지 ‘2024년도 슬레이트 철거 및 지붕 개량지원사업’ 신청 가구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1급 발암물질인 ‘석면’이 포함된 노후 슬레이트로부터 시민의 건강권을 보호하고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사업으로 올해 17억 9800만 원을 투입한다. 올해 지원 대상은 슬레이트 처리 450동(주택400동·비주택50동), 주택 지붕개량 19동 등 총 469동을 지원한다.
슬레이트 철거 지원비용은 일반 가구는 최대 500만 원(352만 원 범위 내 우선지원)을, 취약계층은 전액 지원한다. 비주택 슬레이트 철거의 경우 슬레이트 면적 200㎡이하까진 전액 지원하고 지원 한도 초과 비용은 자부담으로 처리한다.

슬레이트 지붕 철거 후 새 지붕으로 교체해주는 지붕 개량 사업은 기초생활수급자와 취약계층을 우선적으로 1동당 최대 1000만 원 내에서 지원한다. 철거나 개량을 희망하는 주민들은 지원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첨부해 오는 22일까지 건축물 소재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접수하면 된다.
나주시 관계자는 “지원사업을 통해 슬레이트 처리 비용 부담을 줄이고 발암물질인 석면도 제거해 보다 쾌적한 주거환경을 만드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나주 대호수변공원, 쉼과 여유, 재미 더한 ‘명품공원’ 새단장
- 나주 남평읍, 겨울 추위 녹이는 '훈훈한 나눔' 이어져
- ‘신속·정확한 재난 대응’ 나주시, 365일 공백없는 재난안전상황실 구축
- 나주시, '문화예술분야 보조금 지원' 참여단체... 23일까지 모집
- 나주시-LH, 에너지국가산단 조속 추진 공감대 … 상호협력 강화
- 나주시, '결핵 및 잠복결핵감염검진 의료기관' 점검
- “힘들 땐 잠시 쉬어가세요” 나주시, '이동노동자 무인 쉼터' 운영
- ‘먹거리 정책 강화’ 나주시, 밀라노 도시먹거리 정책협약 합류
- 나주시, 26일부터 빛가람동 직매장서 ‘설 명절 기획전’
- 나주시, '나주목 관아 복원' 속도전… 동헌(東軒) 발굴조사 "초읽기"
유정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