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안전 책임지겠습니다”
49명 광주소방학교 19주간 교육 수료… 119안전센터 현장 배치
강기정 시장 “생명 구하는 명예로운 일” 축하… 안전 거듭 당부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23일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광주 안전의 미래를 이끌어갈 신임 소방공무원 49명에 대해 임명장을 수여하고 진심어린 축하를 전했다.

이날 임용된 소방공무원들은 지난해 신규 채용시험에 합격한 뒤 9월 11일부터 올해 1월 19일까지 19주간 광주소방학교에서 화재진압, 구조‧구급 실무 및 기초 소방 훈련 등 현장실무 교육과정을 수료했다.
이들은 일선 소방서 119안전센터에 배치돼 광주 시민의 안전을 책임진다.

신가영 신임 소방공무원은 “오랜시간 꿈꿔왔던 일을 이루게 돼 뜻깊다”며“생명을 살린다는 사명으로 첫 마음을 잃지 않고 광주시민의 안전을 책임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강기정 광주시장은 “소방공무원은 생명을 살리는 사명을 가진 직업이자 국민의 생명수호를 위해 헌신하는 명예로운 일이다”며 “안전에 관련된 일인 만큼 긴장감과 엄격한 규율이 있겠지만 여러분의 꿈을 펼치고, 각종 재난환경에서 안전한 소방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저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 시장은 이어 “여러분은 구조현장에서 위기에 처한 시민과 자기 자신, 두 명 모두를 꼭 구해야 한다는 생각을 가슴 속에 항상 새겨달라”고 밝혔다.
한편 강 시장은 지난해 11월에도 광주소방학교를 방문, 교육생이었던 이들 신임 소방공무원들을 만나 채용시험 합격을 축하하며 안전한 소방활동을 당부했다.
관련기사
- 광주시, '시민에게 직접 업무보고' 한다
- 광주시, 맞춤형 지원으로 ‘지역중기 미래차 전환’ 돕는다
- ‘광주 서구 장사의 신’ 골목 살리기 멘토로 나섰다
- ‘달빛철도특별법’ 제정 촉구 봇물, "광주‧대구 왜 달빛철도 요구하나"
- 광주시교육청, '학교 현장의 스마트기기 활용 방안' 함께 고민하다
- 광주문학관-교육연수원, '문학교육 업무협약' 체결
- [포토] 고광완 행정부시장, '2024 호남권 중소기업 신년인사회' 참석
- 조명옷 갈아입은 '광주폴리', 야경명소로 인기
- 광주시, 2026년까지 '청소년자율공간' 10곳 만든다
- [포토] 강기정 광주시장,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정기총회' 참석
조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