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개 읍·면 합동 조사를 통한 도로 포트홀 신속 보수 추진
전남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13일 관내 도로 파임(포트홀)이 발생해 차량 타이어 파손 사고가 속출하는 등 파손된 도로를 정비하기 위해 소파 보수 추진계획을 수립하여 조기에 복구할 예정임을 밝혔다.

겨울철 지반 동결 및 해빙 등으로 인하여 발생한 도로 파임에 대해 13개 읍·면 합동 조사를 통해 시가지, 주요 도로뿐 아니라, 관내 전 지역을 대상으로 조사에 착수하여 3월까지 파손된 도로를 복구, 차량 통행의 불편함을 최대한으로 해소할 예정이다.
관내 주요 도로 중 국지도 55호선 ~ 지방도 817호선(앵남 ~ 세량 ~ 칠구재) 구간은 전라남도 도로관리사업소에서 소파 보수를 조기에 완료할 예정임을 전했다.
아울러 상시 긴급 복구를 위한 자재도 충분히 비축하여 복구 후에도 도로 파임 발생 시 체계적이고 신속한 보수를 위해 도로 보수반을 편성, 관내 전역을 순찰·점검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해빙기 도로 안전을 위하여 상시 점검을 강화하고, 민원 발생 시 즉각 대응체계로 군민들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화순군의회, 11일 '제 266회 임시회' 개회
- 화순군·교육지원청, '학교 교통안전‧폭력 예방 캠페인' 실시
- “음주운전 없는 청렴화순” 만들기 캠페인 실시
- 화순군, 여름철 대표 간식 풋옥수수... 적기 재배로 고품질 옥수수 생산
- 화순군, 탄소중립 포인트제(자동차)... 선착순 102대 모집
- 화순군, '제4기 청년협의체 위원 위촉식 및 정기회의' 개최
- 화순군 동복면-담양군 대전면, 고향사랑기부금 상호기부 및 행정업무 협약 체결
- 화순열린도서관, 구독형 전자책 서비스 시범 운영
- 화순군, ‘2024 화순 난 명품 박람회’ 성황리 종료
- 화순군, 역대 최초 적극행정 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
조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