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재창업가, 재창업 3년이내 대상... 최대 2천1백만 원 지원
광주테크노파크는 재창업 환경 조성을 위해 “창업재도전지원사업”에 참여할 우수한 (예비)재창업가 및 재창업가를 오는 4월 3일까지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광주광역시가 주최하고 광주테크노파크 주관으로 진행되고 있는 “창업재도전지원사업”은 실패 경험을 바탕으로 유망한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예비)재창업자의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모집규모는 5개사 내외이며 과제별 최대 2천1백만 원의 비용이 지원된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 기준 광주광역시 거주자로 사업화자금지원 협약 후 지원기간동안 지역 내 창업이 가능한 (예비)재창업가, 광주 지역 재창업 3년 이내에 해당하는 재창업가를 모집한다.
(예비)재창업가와 재창업 3년이내의 경우 모두 사업 공고일 이전 폐업한 자에 해당하고, 재창업 3년이내의 경우 추가적으로 재창업일로부터 3년이 경과하지 않은 자를 대상으로 한다.
대상 모집분야 창업아이템은 기계·소재, 전기·전자, 정보통신 등으로 재정 지원(사업화 자금지원) 및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재정 지원은 제품 고도화 등의 기술 지원, 사업화, 성능개선을 위한 전문기관 외주용역(가공)비를 지원한다. 교육 프로그램의 경우 창업 성장 및 혁신역량 제고를 위한 집체교육 역량강화 프로그램이 수행 기한 내 진행된다.
사업 선정 후에는 선배창업 기업특강, BM고도화 및 그룹형멘토링, 사업종료 후에는 R&D 및 비R&D 사업계획서 작성, 과제관리를 지원한다. 수행 결과에 따른 우수 창업가에 한해 금년 하반기에 R&D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신청은 제출서류를 확인 후,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신청 서류에 대해서는 ▲사전검토 ▲성실경영평가 ▲예비진단 ▲대면평가 ▲협약체결 등을 거쳐 선정 여부를 결정한다.
신청 기간은 4월 3일 17시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재)광주테크노파크 홈페이지 정보마당 공고 또는 I-PLEX광주 공지사항 확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광주TP, 2023년 대학혁신역량강화사업 '우수과제 성과보고회' 개최
- 광주광역시, 필리핀과 '의료‧뷰티 등 공동사업' 모색
- 광주TP-전남대, '항바이러스 공동연구' 체계구축
- 전남TP, 시군구 연고산업 육성사업(함평군 운송기기부품 분야) 지원기업 모집
- 광주TP, '이철승 신임 기업지원본부장' 취임
- 광주TP, '맞춤형예비창업가발굴육성사업' 공공 기술이전 예비창업가 모집
- 전남테크노파크, '24년 스마트공장 구축예산' 최대 증액 확보!
- 광주TP, '광주청년창업지원센터' 신규 입주스타트업 15기 모집
- 광주TP - WISET, 호남권 첨단전략산업 분야 '여성인재 활용 협력' 추진
- 광주TP,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 '라오스 기술통신부 방문단', 광주테크노파크 방문
- 광주TP, 지역 미래먹거리 발굴 위한 '양자정보기술 전문가 자문 세미나' 개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