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엔에이치엔 데이터(NHN DATA, 대표 이진수, 이하 NHN데이터)가 자사 인스타그램 DM 자동화 솔루션 ‘소셜비즈(Socialbiz)’에 게시물·릴스 댓글 답장 기능을 추가했다고 27일 밝혔다. 소셜비즈(Socialbiz)는 인스타그램 다이렉트 메시지(DM)을 기반으로 브랜드와 고객의 실시간 소통을 지원하는 마케팅 솔루션이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게시물·릴스 댓글 답장’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다. 고객이 브랜드 계정 내 게시물과 릴스에 댓글을 달면, 자동으로 답글을 남기거나 미리 설정해둔 메시지를 발송하는 방식이다. 모든 게시글은 물론 특정 게시글을 선별해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다. 댓글 내 특정 단어를 포함하거나 제외하는 조건을 설정할 수 있는 ‘키워드 필터링’ 기능도 함께 탑재됐다.
NHN데이터는 더 많은 마케터들이 DM 자동화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소셜비즈 첫 달 100원 이벤트’를 오는 4월 19일까지 진행한다. 사용량 제한 없이 누구나 100원으로 한달 간 사용할 수 있으며, 연동 후 6개월 간 50% 할인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NHN데이터 이진수 대표는 “고객이 필요로 하는 상품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보다 편리하게 소통하실 수 있도록 이번 업데이트에 집중했다”며 “향후 지속적으로 소셜비즈 서비스를 고도화해, 보다 정교한 DM 마케팅 집행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NHN데이터, 인스타그램 DM 자동화 솔루션 ‘소셜 비즈’ 출시
- NHN링크, 경희대학교에 대중문화예술 발전 및 인재 양성을 위한 발전기금 전달
- NHN페이코, 페이코 캠퍼스 3월 신학기 할인 프로모션 실시
- NHN벅스, 김조한 신곡 ‘꽃’ 제작
- NHN링크, 리사(LiSA) 내한 콘서트 티켓 단독 판매
- NHN ‘한게임 더블에이 포커’, 신규 모드 ‘싯앤고’ 출시
- NHN 도플소프트 ‘지하철종결자’, 외국인 고객 위한 다국어 서비스 지원
- NHN, 용인특례시와 ‘디지털 시니어케어’ 시범사업 MOU 체결
- NHN KCP, 신용카드 월 거래액 '4조' 돌파
- NHN데이터, 호텔 안테룸 서울에 ‘소셜비즈’ 도입
신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