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억 3천만 원 모금, 목표액 158% 초과 “따뜻한 지역만들기 군민 정성 모아”
해남군이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주관한 희망2024 나눔캠페인 및 2023년 연중 모금 실적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감사패를 받았다고 1일 밝혔다.

해남군은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1월말까지 실시한 희망 2024 나눔캠페인 기간동안 목표액인 2억3,000만 원을 158% 초과한 4억3,000만 원을 모금했다. 또한 연중 모금으로는 5억9,000만 원을 실적을 나타냈다.
해남군은 고금리, 고물가, 고환율 등 어려운 시기임에도 관내 기업과 기관, 군민들이 적극적인 참여속에 우수한 모금 실적을 거둬 의미를 더했다.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동극 사무처장은 해남군을 방문해 "해남군의 모금 활동 실적을 높이 평가한다”며 “공동모금회에서도 적극적인 사업 지원을 통해 해남군 복지사업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명현관 해남군수는 "물가상승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이웃을 향한 군민들의 따뜻한 마음에 감사드린다"며 "기부금액은 군민을 위해 소중하고 필요한 곳에 쓰일 수 있도록 꼼꼼히 살피겠다"고 말했다.
해남군은 지난해 공동모금회 배분사업으로 사회복지시설 지원, 어려운 이웃 생계지원 등 6억2,000만 원의 복지사업를 추진한 바 있다.
관련기사
- 해남군 원도심 ‘초콜릿 마을’로 조성
- 해남군, 이상기상 대응 농작물 현장기술지원 강화
- 해남군, 도로명주소 사용하면 택배가 빨라진다
- 해남사랑상품권 4월 한달 10% 할인... 70만원 한도
- 해남군, 올봄 '해남아트마루로 문화예술 나들이' 어떤가요?
- 해남군, “기회발전특구 해남이 최적지입니다”
- 해남군, '해남에서 미리 살아보세요'... 농촌살이가 쉬워집니다
- 해남군, ‘청명·한식·선거' 이어지는 15일까지 대형산불 특별대책 추진
- 해남군, 폐스티로폼 감용기 운용 “환경도 살리고 예산도 절감”
- 해남군, '2024 희망저축계좌' 신규가입자 모집
- 해남군, 배달앱 ‘먹깨비·땡겨요’ 이벤트 참여하세요
- 해남군의회 제335회 임시회 3일 폐회
조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