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 주민 의견 청취를 위한 읍면동 순회 주민설명회 실시
전남 광양시는 오는 29일부터 5월 9일까지 지역 내 1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2030 광양 도시관리계획 재정비(안)’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도시관리계획은 도시기본계획에서 제시된 내용을 구체화하고 실현시키며 주민의 토지이용에 대한 법적 구속력을 가진 계획으로,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에 따르면 5년마다 타당성을 전반적으로 재검토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시는 도시관리계획 재정비를 통해 일몰제 이후 불합리해진 도시계획시설을 정비하고 도시관리계획 관련 주민 불편 사항을 해소하고자 2022년 7월부터 2030년 광양 도시관리계획수립 용역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주민설명회를 통해 도시관리계획 재정비(안) 주요 사항을 설명하고 주민의견을 사전에 청취해 더 합리적이고 내실있는 도시관리계획 재정비(안)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읍면동별 일정은 ▲29일 다압면(오전 10시), 진상면(오후 2시) ▲30일 골약동(오전 10시), 중마동(오후 2시) ▲5월 2일 광양읍(오전 10시), 봉강면(오후 2시), 옥룡면(오후 4시 30분) ▲5월 3일 진월면(오전 10시), 태인동(오후 2시), 옥곡면(오후 4시 30분) ▲5월 9일 금호동(오전 10시), 광영동(오후 2시) 등이다.
주민설명회는 옥곡면을 제외한 읍면동은 해당 읍면동사무소에서 진행되고, 옥곡면은 옥구슬 건강문화센터에서 열린다. 주민, 토지소유자, 이해관계인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시는 향후 시의회 의견 청취와 시 도시계획위원회 자문 등을 거쳐 올해 하반기 중 전라남도에 승인 신청을 할 계획이다.
- 광양시, ‘블랙스톤 한국법인’ 하영구 회장 초청 좌담회 성료
- 광양시, ‘대학등록금 전액 지원사업’ 시민의견 수렴
- 광양시, 2024년 ‘청년 희망디딤돌 통장사업’ 신청하세요
- 광양시, '지속가능한 환경협의회'... 2024년 운영방안 제시
- 광양시 옥곡면, 여수시와 고향사랑기부제 교차 기부
- 광양 예술창고, '시장님~ 책 읽어주세요 ~' 북적북적
- 박문섭 의원, 광양시 저장강박 의심가구 지원 조례안 발의... 본회의 통과
- 최대원 의원, 광양시 가족돌봄 청소년․청년 지원 조례안 발의... 본회의 통과
- 정인화 광양시장, '청년사업가 소통 간담회' 열고 청년의 목소리 청취
- ‘지방소멸 해법은 로컬 콘텐츠 발굴’, 2024년 인구 포럼 in 광양 성료
- 광양시, 시민 모두 함께 건강하게 잘 사는 건강환경 조성한다
- 광양시, 2023회계연도 결산검사 돌입
- 광양노인복지관, ‘동네방네 찾아가는 이동복지관’ 추진
- 광양시, 금연환경 조성을 위한 ‘금연지도원 간담회’ 개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