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사랑상품권 및 온누리 상품권으로 1인당 60만 원 지급
전남 광양시는 오는 29일부터 읍면동사무소를 통해 ‘2024년 농어민 공익수당’ 60만 원을 광양사랑상품권 카드(25만 원권 2매)와 온누리상품권(1만 원권 10매)으로 전액 지급한다고 밝혔다.

농어민 공익수당은 전남도와 시군이 농어촌이 보유한 공익적 가치를 유지·증진하고 농어업인의 자긍심 고취와 지속가능한 농어업 환경 조성을 위해 2020년에 도입됐다.
지급대상자는 2023년 1월 1일 이전부터 전라남도에 주소를 두고, 농어업·임업에 종사하면서 경영체를 등록한 경영주이다.
지난 2월 23일까지 신청을 받아 8,400여 명을 확정했으며 오는 29일부터 주소지 읍면동사무소에서 마을별 배부 일정에 맞춰 현장 지급하거나 직접 읍면동사무소에 방문을 통해 지급될 예정이다. 마을별 배부 일정은 읍면동사무소에 문의하면 된다.
이번에 지급되는 광양사랑상품권은 정책발행용으로 카드 단말기를 갖춘 재래시장과 마트, 식당 등에서 사용할 수 있고, 연 매출액 30억 원이 초과한 사업장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온누리상품권은 가맹 전통시장과 상점가에서 사용할 수 있다.
송명종 농업정책과장은 “농어민 공익수당 지급으로 농어민과 지역 소상공인들의 생계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정인화 광양시장, '청년사업가 소통 간담회' 열고 청년의 목소리 청취
- 광양시, 시민 모두 함께 건강하게 잘 사는 건강환경 조성한다
- 광양시, 2023회계연도 결산검사 돌입
- 광양노인복지관, ‘동네방네 찾아가는 이동복지관’ 추진
- 광양시, 금연환경 조성을 위한 ‘금연지도원 간담회’ 개최
- 광양시, 백운산 어치계곡... 구시폭포 수달래 ‘활짝’
- '제1회 전남 스타트업 포럼', 광양에서 개최
- 광양금호도서관, 예술이 살아 숨 쉬는 공간으로 자리매김
- 광양시 진상면, '제52회 어버이날' 기념 경로위안 행사 개최
- 광양시, ‘지역청년 취업 돕는다’... 포스코그룹 취업아카데미 5기 교육생 모집
- 광양시, ‘잘한다, 잘한다! 우리는 자란다!’ 어린이날 큰잔치 열려
- 광양시, 2024년 청년내일저축계좌 신규 모집
유정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