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람회 D-30 중간 점검 및 향후 추진 동력 적극 지원 다짐
전남도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조옥현)는 4월 29일 현지방문 활동을 통해 2024. 대한민국 글로컬미래교육박람회가 열리는 여수세계박람회장을 찾아 박람회 준비 상황을 살펴보고 박람회 추진단 등 관계자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현지활동으로 2024. 대한민국 글로컬미래교육박람회 D-30을 맞아 교육가족과 함께 박람회의 안전하고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는 다짐행사에 참여했다.
전라남도의회도 전국 단위 홍보활동에 함께 하는 등 박람회의 성공 개최를 위해 뜻을 한 데 모았다.
한 달 앞으로 다가온 박람회 준비에 미흡함이 없도록 박람회 추진단과 함께 박람회장을 돌아보며 부스 설치 진행 현황과 안전관리 대책 등 준비상황을 꼼꼼히 점검했다.
교육위원회 위원들은 “많은 관람객이 예상되는 큰 행사에 전국 각지에서 오시는 관람객이 불편함 없이 관람할 수 있도록 준비해야 한다”며 “전 국민적인 이목을 집중시키는 행사이니만큼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조옥현 교육위원장은 준비하고 있는 현장을 돌아보고, “성공적인 박람회 개최를 위한 시 ․ 도 교육청과의 소통과 운영기간 기상상황에 따른 각종 교통 수송 및 안전 관람을 위한 편의시설 등 운영과 안전에 대한 종합적인 대책을 강구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관련기사
- 전남도의회, '제2기 여름방학 대학생 인턴십' 모집
- 전남도, 도민·기업 잇는 '서부권 일자리 박람회' 개최
- 전남도의회, 베트남 껀터시 인민의회와 업무협약 체결
- 전남교육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D-30 맞아 성공 개최 다짐
- 신민호 위원장, 머나먼 이국만리 독립운동사적지 답사 국외출장 추진
- '2024 보라해 댄스 페스티벌’ 감동과 함께 폐막
- 전남도의회 교육위원회, 경북도의회 찾아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홍보
- 전남-경북도의회, 10년차 상생과 동행의 우정 이어가
- [포토] 전남도의회, 5‧18민주화운동 제44주년 기념 '민주묘지 참배'
- 전라남도의회, 제380회 임시회 개회
- 이 철 도의원, 과학기술 발전 위한 연구기관 유치 기반 조성
- 정철 도의원, 소통강화・제도정착 위한 ‘장성군 자율방범연합대 간담회’ 추진
조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