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해야 할 지역사회 문제 제안하세요
전남 영암군(군수 우승희)이 이달 13일까지 ‘2024년 영암지역 사회혁신 플랫폼 실행 의제’를 공모한다.
사회혁신 플랫폼은 지역주민과 민간단체, 공공기관 등이 협업으로 지역 문제를 해결하는 공간.

영암지역 사회혁신 플랫폼은 영암군기관장협의회, 중간지원조직, 사회단체, 지역기업 등을 포함한 50여 개 기관·단체가 참여해 의제 실행 해법을 모색하고 자원을 연계하는 등 지역문제 해결에 나설 계획이다.
영암군민과 지역 단체·기관에서 참여할 수 있는 이번 실행 의제 공모는, 지역활력과 지방소멸 대응, 탄소중립과 기후위기 및 에너지 전환, 마을공동체 활성화, 청년·청소년과 다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이뤄진다.
실행 의제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영암군 자치공동체팀에서 한다. 신청은 군청에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할 수 있다.
영암군 관계자는 “민관협력으로 지역 문제를 해결하는 첫 단계인 의제 공모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지역사회 다양한 주체의 참여와 협력으로 혁신의 문화를 함께 만들자”고 전했다.
관련기사
- 영암군, ‘인구 전입 유공 장려금 지원사업’ 실시… 최대 300만 원 지원
- 군민이 낳으면 영암군이 키우는 '영암아이종합계획 확정'
- 영암몰 '전 상품 최대 25% 할인' 행사
- 영암군진로진학지원센터, 9일 청소년수련관서 고교생·학부모 대입 설명회 개최
- 영암군, 2024년 제1회 추가경정예산 '7,544억 원 확정'
- 영암군, '농특산물 택배비 지원사업' 참여 농가 모집
- 영암군, 비공용 전기차 완속충전기 설치 지원한다
- 영암군 이주민 마을주민 만들기 행안부 지원과제 선정
- 영암군, 창업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8명... 최대 1,500만 원 지급
- '영암 모터피아’ 서울국제관광전에 홍보관 운영
김홍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