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외국인주민지원센터, 광주시립정신·요양병원 현황 점검
광주광역시의회 환경복지위원회(위원장 조석호)는 2일 광주외국인주민지원센터와 광주시립정신·요양병원을 방문하여 사업추진 상황을 살펴보고 현장을 점검했다.

지난달 14일에 개소한 광주외국인주민지원센터는 외국인주민 정착을 위해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으로, 위원들은 시설 현황을 둘러보고 외국인 주민이 지역사회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정책을 추진해 줄 것을 주문했다.
이어 광주시립정신·요양병원을 방문, 정신병원에 설치된 불법 건축물 실태를 지적하고 조속한 철거와 그에 대한 해결책을 마련해줄 것을 요구했다.

이후 정신병원 기능보강을 위한 증축부지를 확인하고 운영 현황을 보고받았다. 기능보강 사업은 내년부터 진행될 예정으로 위원들은 국비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조석호 환경복지위원장은 “광주의 안정적인 의료공급체계 유지와 공공의료 강화를 위해 광주시립정신·요양병원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지원하겠다”며 “꾸준한 현장 행보를 통해 시민 눈높이에 맞는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광주시-국회-시의회-교육청, 광주발전 위해 뭉쳤다
- 조석호 광주시의원, ‘사회복지시설종사자 처우개선 공청회’ 개최
- 광주광역시의회 5.18진조위에 정보공개청구
- 강기정 광주시장, “연대 통한 상생의 길 끊임없이 모색”
- 강기정 시장, “나-들의 오월로 가는 첫 걸음” 5‧18 통합조례 공포… 5월18일 대중교통 무료
- 광주글로벌모터스, "노사 상생발전 협정서 준수· 전기차 양산 성공 새로운 도약 계기 삼을 것"
- 광주시, 외국인 유학생 초청 유학생활 안내
- 광주시, 무등산 평두메습지 람사르습지 등록 '순항'
- 광주시의회 산건위, 도시철도2호선 화재사고 및 국가AI데이터센터 등 현장 방문
- 광주광역시의회, 광주시와 시교육청 '올해 첫 추경 예산안' 의결
- 광주광역시의회, 제324회 임시회 폐회
조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