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싱가포르 식품박람회(FHA)’에서 4180만 달러 수출 상담 성과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는 23일부터 26일까지 싱가포르에서 열린 ‘2024년 싱가포르 국제식품박람회(FHA Food & Beverage)’에 한국관으로 참가해 4180만 달러의 수출 상담 성과를 거뒀다.

47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싱가포르 국제식품박람회는 동남아시아 최대 규모의 박람회 중 하나로, 싱가포르 등 아시아 국가를 비롯해 유럽, 미국, 호주, 남미 등 전 세계 52개국 1550여 식품기업이 참가하고, 약 100개국 6만여 명이 방문하는 대표적인 국제식품박람회다.
농식품부와 공사는 동남아 K-푸드 시장 확대를 위해 경북, 전북, 강원 지자체와 인삼협의회, 딸기, 파프리카 수출통합조직, 우수 수출기업 35개 사와 협력해 총 52개 부스 규모의 ‘통합한국관’을 구성하고, 인삼, 딸기, 파프리카, 김치, 음료, 건강식품, 스낵 등 다양한 수출 유망품목을 집중 홍보했다.
한국관에서는 현지인이 선호하는 딸기, 떡볶이, 막걸리 등 대표 K-푸드는 물론이고, 유산균, 대체육, 건강기능식품, 파프리카, 포도 등 건강하고 신선한 고품질 유망품목을 두루 선보여 전 세계 바이어들로부터 큰 관심과 호평을 받았다.

특히 ‘인삼 홍보관’에서는 최적화된 기후와 토양조건에서 재배된 최상급 한국 인삼 제품의 생산과정과 효능 등을 심도 있게 소개해 참관객과 현지 유통업체 관계자의 문의가 끊이지 않았다.
한국관을 찾은 한 싱가포르 바이어는 “한류 콘텐츠의 인기로 K-푸드와 한국 상품은 굉장히 친숙하며 현지 수요도 높다”며 “이번 박람회에서는 싱가포르를 비롯한 동남아 유통업체들이 세련되고 품질이 우수한 K-푸드를 확보하기 위해 경쟁하듯 한국관을 찾고 있다”고 말했다.
권오엽 수출식품이사는 “싱가포르는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의 핵심 관문으로 그 중요성이 매우 크다”며 “앞으로도 K-푸드의 지속적인 수출 확대를 위해 대형 박람회 참가는 물론, 다양한 온오프라인 수출지원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英 인플루언서 홀린 K-전통주 팝업스토어, 영국 주류 수출도 ‘술술’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제주 지역 농식품 부가가치 제고와 ESG실천방안 논의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윤리경영 실천 우수기관으로 선정
- 농수산식품유통교육원, 2024년 농산물 CEO MBA 과정 개강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여름작기 채소가격안정지원사업 '신규사업자' 모집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꽃집 소상공인 판로 확대로 ESG경영 실천!
- 완도군·보해양조 맞손... 다시마 침출 공법‘세계 최초 다시마 소주 출시’
- aT, 베트남에서 K-푸드 인기는 여전히 상승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식품외식산업 발전 방안 모색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쌀 10만톤 식량원조 차질 없이 추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