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을 밝히는 청렴한 눈, 군민명예감사관 위촉
전남 영광군(군수 강종만)은 지난 9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군민의 입장에서 군정 감시 역할을 수행하는 군민명예감사관 13명을 위촉하고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군민이 신뢰하는 청렴하고 깨끗한 영광군을 만들기 위해 운영하고 있는 ‘군민명예감사관’의 위촉식이자 정기 간담회 개최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영광군은 새로 위촉된 군민명예감사관들에게 명예감사관제도에 대해 설명함으로써 명예감사관으로서 임무를 강조하고, 군민명예감사관들이 생활 현장에서 느끼는 불편 및 위법 사항 등의 의견을 청취했다.
영광군은 대대적인 ▲공직기강 확립 및 친절행정 강화 대책 시행 ▲반부패·청렴 개혁 추진 ▲자체감사 및 특별감찰을 통한 자체 감시 기능 강화와 더불어 ▲열린 자체감사(군민명예감사관 참여) ▲군민명예감사관 운영(민간 감시 기능 강화)으로 2023년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 3년 연속 2등급 달성, 2023년 부패방지 시책평가 3년 연속 우수 기관 선정의 영예를 안은 바 있다.
강종만 군수는 “군청 내부에서 청렴하고 적극적이며 친절한 행정 구축을 위해 노력하는 한편, 군민명예감사관들과 군정에 많은 관심을 주는 우리 군민들께서 함께 발을 맞춰주시기에 더 깨끗한 영광, 더 밝은 미래를 꿈꿀 수 있는 것 같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영광군, 전 직원 대상 개인정보보호 및 정보보안 교육
- 영광군, 2024년 영광방문의 해 기념 ‘KBS 전국노래자랑’ 6월 11일 개최
- 영광군, 어린이날 행사 ‘웃음 한가득’
- 행복 가득한 영광군노인복지관이 항상 함께하겠습니다!
- 영광군 드림스타트, '감사의 꽃바구니 만들기' 진행
- 영광군, 상반기 영광사랑상품권 부정유통 일제단속 실시
- 영광스포츠센터 9월 개관, ‘누구에게나 열린 생활체육 거점공간’ 기대
- 영광군, '제10회 영광찰보리 어울마당' 성황리에 마쳐
- 영광군, '물무산 행복숲 둘레길 숲가꾸기' 사업 추진
- 영광군, 2024년 상반기 '귀농·귀촌인 영농기초 기술교육' 종강식 열어
- 영광군, 'e-모빌리티 기업 혁신성장' 지원 업무협약 체결
- 영광문화예술의전당, '임진강예술단 평화콘서트' 개최
이태신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