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부터 60세 이상 모든 시민 대상 접종비 50%지원
3만8천원에 접종 가능, 경제적 부담 완화 호응도 높아
전라남도 나주시가 대상포진 예방 접종비용 지원 대상 연령을 더 낮춘다.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오는 6월부터 대상포진 예방접종비용 지원 대상을 기존 63세에서 60세 모든 시민으로 확대한다고 20일 밝혔다.

대상포진은 신체 내 비활성화 상태로 잠복해 있는 수두바이러스가 면역기능이 떨어져 있을 때 발병한다. 상대적으로 면역력이 약한 노년층에 발병률이 높으며 신경절을 따라 홍반성 수포형태로 나타나는데 극심한 통증, 발진을 수반해 예방접종이 필수다.
예방접종 비용 지원은 신체 면역기능이 떨어지는 고령층의 건강한 노후를 위한 시책으로 2023년 6월부터 시행 중이다. 자부담 10~15만 원선인 접종 비용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자 65세 이상 모든 시민에게 접종비용의 50%를 지원하고 있다.
시는 저렴한 비용과 백신 효과성으로 높아진 정책 호응도를 감안해 올 상반기 지원 대상 연령을 63세로 하향했으며 하반기부터는 60세까지 세 살 더 낮춰 지원 대상을 확대하기로 했다.
지원 대상은 관내 1년 이상 주민등록을 둔 60세 이상 모든 나주시민이다.
대상포진 기 접종자는 제외되며 대상포진을 앓은 환자의 경우 회복 후 6~12개월 내 접종하면 된다. 본인부담금은 3만8천원으로 방문 시 주민등록초본을 반드시 지참해야한다.
65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은 주민등록초본과 증빙 서류를 지참하면 무료 접종이 가능하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비용 부담으로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망설였던 시민들의 건강한 일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보다 많은 시민들이 예방접종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백신 확보와 지원 대상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나주시 소비자고발센터, 새 보금자리 마련
- 나주시, 제53회 전국소년체전 준비 완료 … 사격·자전거 등 3개 종목 열려
- “후기 쓰면 상품권 드려요” 나주시, 지역 상권 SNS리뷰이벤트 6월 19일까지
- 나주시, 2024년도 '개별공시지가 이의신청' 접수
- ㈜바이오쓰리에스, 나주 취약계층에 이웃 사랑 실천
- 나주시, '2024년 태권도 승품·단 심사' 성료
- 나주시, ‘농업인 전문역량 강화’ 교육생 모집
- 숙성 홍어의 본고장 나주, '제20회 영산포 홍어 축제'... 24~26일 개막
- ㈜한국철강, 나주 공산면에 '사랑의 백미' 기탁
- 나주 다시고분군 사적지정 위한 국제학술대회 성황
- 나주시, 보건지소 11개소 ‘녹색 건축물’로 탈바꿈
- ‘미디어아트로 만나는 생태관광’, 나주시 블루투어 평생학습 눈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