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의 열정과 꿈이 있다면 우리 모두 청춘이다
광주시교육청이 21일 금호평생교육관에서 배움의 기회를 놓친 어르신들을 위한 ‘광주청춘학교 개교식’을 가졌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개교식은 광주청춘학교 학습자와 강사 등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특히 축하 영상은 유·초·중·고등학생, 문해교육 학습자와 강사, 시교육청 관계자들이 함께 만든 카드섹션을 비롯해 노래, 삼행시, 인터뷰로 축하와 응원하는 모습이 생생하게 담겨 많은 참가자의 감동을 끌어냈다.

광주청춘학교는 직선 4기 이정선 교육감 공약사업 중 하나이다. 어르신 대상으로 초·중·고등학교 과정 교육, 디지털 생활·문해교육, 문화예술체험학습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시교육청은 개교식을 앞두고 체계적인 교육과정 운영과 최적의 학습환경을 제공하고자 만반의 준비를 해왔다. 올해 4월까지 공간 재구성과 후관 승강기 설치 등 시설 구축을 마쳤다.

이정선 교육감은 "광주청춘학교에서는 성인 만학도의 학습 욕구를 충족할 만한 프로그램과 함께 사회에 잘 적응할 수 있는 체감도와 실효성 높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며 "앞으로도 누구나 원하면 필요한 배움을 누리고 개인의 역량을 꽃피울 수 있게 촘촘한 평생 교육 서비스 제공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청춘학교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광주시교육청 진로진학과 및 금호평생교육관 운영과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 광주시교육청, ‘2024년도 적극행정 실행계획’ 수립‧시행
- 광주시, 세계 고혈압·금연의 날 맞아 '건강캠페인' 펼쳐
- 이정선 교육감, '지능형 과학실 모델 학교' 상일여고 공개 수업 참관
- 광주시교육청, '세계 고혈압의 날 & 세계 금연의 날' 기념 캠페인 실시
- 광주시교육청, ‘도박 없는 학교’ 예방교육으로 만든다
- 광주교육연구정보원, ‘2024 광주광역시교육청 AI·SW체험축전’ 개최
- 광주서부교육지원청, ‘학교 일반직공무원과 소통·공감 컨설팅’ 실시
- 광주시교육청, ‘청소년 정치학교 2기’ 개강
- 광주시교육청, 광주-대구 달빛동맹 'AI 교육 협력' 강화
- 광주시교육청, '학교 학부모 독서회' 회장단 협의회 성료
- 광주시교육청, 미리 경험하는 글로벌 리더 세계 한 바퀴(과학·융합) 운영 시동
조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