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영농철 맞아 함께 구슬땀 흘려’
콘진원, 농번기 지역 농가 일손 부족 해결을 위해 임직원 봉사활동 전개
지난 21일 임직원 20여 명 나주 특산물 배 과수원 찾아 함께 구슬땀 흘려
지역 현안 해소에 대한 주도적 활동으로 지역공헌 감사패 등 ESG 경영 성과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지역 과수 농가의 일손 부족 해결을 위해 지난 21일 나주 금천면에 있는 배 재배 과수원을 찾아 ‘농촌일손돕기 봉사활동(이하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지역사회 고령화에 따른 인력수급 문제를 겪는 과수 농가의 어려움을 덜어주고자 콘진원과 농협중앙회 나주시지부가 함께 진행했다. 콘진원 임직원 20여 명의 봉사 참가자들은 지역의 유명 특산품인 배 농가를 방문해 부족한 일손을 도왔다.
◆ 지역 현안 해소를 위한 사회공헌 활동 지속, 지역공헌 노력 인정받아
올해도 콘진원은 ESG 경영 확대에 방점을 찍고 지역 현안 해소를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다.

정기적으로 지자체 및 시민단체 전문가들과 소통하며 지역 현안을 청취하고 기관 사회공헌 활동 계획에 반영하고 있으며, 지역사회 문제 해소를 목표로 협의체 구성, 의제 제안 등을 진행해 주도적으로 지역 현안에 접근하고 있다.
한편, 지난해엔 구도심 환경개선을 위한 ▲함께 그려요, 마을 벽화 그리기 활동 ▲아름다운 농촌 만들기 캠페인, 우리 쌀 소비를 촉진하는 ▲마음 든든 한 끼 천 원의 아침밥 사업 참여 등을 통해 지역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섰다.
콘진원은 앞서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0년부터 2023년까지 4년 연속‘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인정기관에 선정됐으며, 전라남도 광주경찰청과 굿네이버스 측으로부터 지역공헌 감사패를 수여 받았다.

농협중앙회 나주시지부 신경훈 지부장은 “바쁜 영농철에 일손이 부족해 사람을 구하기가 어렵고, 농촌 고령화로 어르신들의 농작업도 점점 힘들어져 걱정이 많았다”, “지금과 같은 시기에 이러한 도움의 손길이 절실했는데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에 콘진원 이하영 소통홍보팀장은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의 근심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릴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콘진원은 지역사회에 기여 할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다양하게 발굴하고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 ‘글로벌 스트리밍 플랫폼의 콘텐츠 투자 전략’ 콘진원, 글로벌 OTT 트렌드 5호 발간
- 콘진원, 2024 한-아세안 K-콘텐츠 비즈위크 성료
- 콘진원, '국제방송영상마켓(BCWW) 2024' 참가기업 모집
- 콘진원, '콘텐츠 수출 마케터 양성 과정' 교육생 모집
- 콘진원, 'LA 스크리닝서 비즈니스 상담회' 개최
- 'K-콘텐츠 동반수출 위해 관계부처 적극 협업’... 콘진원, 2024년 K-박람회 참가기업 모집
- 콘진원, 넷플릭스와 '방송영상콘텐츠 교육과정' 운영
- 콘진원, '2024 라이선싱 엑스포 한국공동관' 성료
- 콘진원, '2024 한-프 방송영상콘텐츠 포럼' 개최
- '콘텐츠산업 경쟁력 강화’... 콘진원, K-콘텐츠 현업인 재교육 프로그램 운영
- 콘진원, 플레이엑스포서 K-아케이드 공동관 성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