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사회복지과-광주시 서구 기후환경과-고흥군 두원면 상호 기부
전라남도 나주시(시장 윤병태)의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교차 기부 열기가 뜨겁다.
나주시 사회복지과(과장 김인자)는 최근 광주광역시 서구 기후환경과(과장 나문효)와 고흥군 두원면(면장 정춘옥)과 고향사랑기부제 상호 교차 기부에 동참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김인자 과장의 고등학교 인연인 광주 서구 기후환경과장과 공무원 교육 동기로 연을 맺은 고흥군 두원면장이 참여해 기부의 물꼬를 열게 됐다.
김인자 사회복지과장은 “이번 상호기부 교류가 지자체 간 협력의 교두보가 되길 바란다”며 “직원들도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소득공제 혜택을 누릴 수 있을 뿐 아니라 지역 특산물로 구성된 답례품도 받을 수 있어 호응이 좋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기부자)이 주소지 이외 지역에 일정 금액을 기부하면 세액 공제 혜택을 받고 해당 지역에서는 기부자에게 기부액의 30%이내에서 답례품을 제공하는 제도다.
나주시는 지난 4월 답례품을 64개 품목으로 확대하고 전체 답례품의 80%를 3만 원에 맞춰 세액공제 한도 금액(10만 원) 기부자들의 답례품 선택의 폭을 넓혔다.
관련기사
- 나주시, ‘농업인 전문역량 강화’ 교육생 모집
- 숙성 홍어의 본고장 나주, '제20회 영산포 홍어 축제'... 24~26일 개막
- 나주 다시고분군 사적지정 위한 국제학술대회 성황
- 나주시, 보건지소 11개소 ‘녹색 건축물’로 탈바꿈
- ‘미디어아트로 만나는 생태관광’, 나주시 블루투어 평생학습 눈길
- 나주시, '어르신 건강‧안전‧복지 강화' 나선다
- “막힌 코가 뻥~” 나주시, 영산포 홍어축제 먹방 인증 이벤트
- 나주시, ‘2024 Hip한 청춘의 Solo탈출’ 시작
- 나주시, ‘한반도 전망대’ 수국꽃 6월에 만나요
- 고흥군, 한국철도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고흥우주선 철도건설’ 토론회 개최
- 문화유산 누리고 즐긴다, 나주시 '국가유산활용사업' 본격 추진
- 고흥군, 고흥만에 '미래비행체 실증 안전모니터링 시스템' 구축... 총 143억 투입
- 고흥군, '벼 탄소중립 프로그램 시범사업'... 올해 222ha 추진
- 공영민 고흥군수, 우주항공청 개청 환영 입장 밝혀
유정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