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래프톤(대표 김창한) 산하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렐루게임즈(대표 김민정)가 AI 게임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이하 마법소녀 루루핑)’을 23일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에 얼리 액세스로 출시했다.
마법소녀 루루핑은 출산율 저하로 인해 마법 소녀가 부족해진 가상의 대한민국에서 펼쳐지는 음성 역할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마법소녀 루루핑은 3명으로 구성된 개발진이 AI 기술의 효율성과 개발자가 가진 창의력의 조화로 내부 데모 버전까지 1개월 만에 초단기로 개발한 게임이다. 게임 내의 모든 그래픽 요소는 생성형 AI 기술을 사용해 1명의 개발자가 제작을 전담했다. 마법소녀 루루핑은 얼리 액세스 기간 동안 이용자들의 다양한 피드백을 바탕으로 신규 에피소드 추가, 지원 언어 추가, 편의 기능 강화 등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향후 정식 출시할 계획이다.
렐루게임즈 관계자는 “역설적인 정보는 충격과 함께 웃음을 동반한다는 발상으로 일반적인 마법 소녀와 전혀 다른 외모의 주인공, 현실적인 설정과 비현실적인 설정의 부조화 등 게임 내에 역설적인 정보들을 가득 채웠다”며 “이용자들은 마법 주문을 외치는 자신의 낯선 모습을 바라보며 잊지 못할 충격과 함께 유쾌한 웃음을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렐루게임즈, AI 게임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 23일 스팀 얼리 액세스
- 배틀그라운드, ‘에란겔 클래식’ 맵 서비스 시작
-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국제 대회 ‘PGS 3’ 개막
-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메카닉 테마 모드’ 출시
- 크래프톤 오버데어, 동남아시아 5개국 대상 알파 테스트 진행
- 렐루게임즈, AI 추리 게임 ‘언커버 더 스모킹 건’ 데모 출시
- 크래프톤, 디펜스 더비 신규 유닛 ‘무도가 백호’ 출시
-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국제 대회 ‘PGS 4’ 개막
- 배틀그라운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뉴진스’와 컬래버레이션 예고
-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라이벌스 컵 2024 시즌 1: 한국 VS 일본’ 개최
신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