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과 바다... 공통된 환경 속에서 각각 지향하는 가치가 결실 맺기를 기원
전국도서지역기초의원협의회(협의회장 조인호)와 여수시의회(의장 김영규)가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한 협약식을 맺었다.

전국도서지역기초의원협의회는 섬을 보유한 15개 지자체 소속 기초의원들이 결성한 협의회다. 섬 지역 삶의 질 향상과 발전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2009년 말부터 약 15년 동안 매 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해왔다.
협약식에는 김영규 의장을 비롯한 여수시의회 의원, 전국도서지역기초의원협의회장을 맡은 조인호 완도군 의원을 비롯한 12개 협의회원, 김종기 부시장, 관계 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체결된 협약에는 2026여수세계섬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섬박람회 홍보와 참여에도 적극 협력할 것을 약속하는 내용이 담겼다.
조인호 협의회장은 “섬박람회는 섬의 문제를 공유하고 해결하기 위해 각국이 섬에 대한 경험을 교류하는 첫 박람회로서 의의가 있다”며 “섬박람회가 성공개최 될 수 있도록 협의회에서도 함께 힘써 나가겠다”고 전했다.
김영규 의장은 “섬을 가지고 있는 우리 도서지역에게 섬은 경쟁력이자 미래”라며 “언제나 가고 싶은 섬, 살고 싶은 섬이 될 수 있도록 ‘섬’으로 한데 묶인 우리가 공동의 목표를 달려갔으면 한다”고 환영의 뜻을 밝혔다.
2026여수세계섬박람회는 2026년 9월 5일부터 11월 4일까지 2개월 동안 ‘섬, 바다와 미래를 잇다’라는 주제로 열린다. 개최 장소는 여수시 돌산읍 진모지구, 개도․금오도․여수엑스포장 일대 등이다.
관련기사
- 여수시의회,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향유하는 남산공원 조성 정책토론회 개최
- 여수시,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연계 행사서 '틈새 MICE유치 홍보'
-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2030 미래교실’ 현장 가보니... 전문가와 협업
- 여수광양항만공사, '건강한 여름나기 김장 나눔행사' 가져
- 여수시의회 지방하천 활용 생태·문화 발굴 연구회, 하천 활용 해법 찾아 제주 선진지 견학
- 여수시의회, 의원 발의 조례(제·개정) 활용 점검 실시
- 송하진 여수시의원, “여수지역 폐교 활용, 특정 기업의 사유재산이 돼서는 안 돼”
- (재)2026여수세계섬박람회조직위원회, 박람회 성공 결의
- 제6기 여수시 청소년의회, 제2차 본회의와 수료식 통해 활동 마무리
조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