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박성현, YGPA)는 갑질, 직장 내 괴롭힘 등 조직 내 인권침해 예방을 위해 신규 인권상담 채널을 마련했다고 3일 밝혔다.

신규 채널은 인권침해 상담과 사건에 대한 다수의 경력이 있는 ‘법무법인 제승’의 탁종연 이사를 자문으로 위촉해 1:1 온라인 상담으로 운영된다.
상담은 갑질, 직장 내 괴롭힘, 성희롱 등 인권침해 전반에 대해 이뤄지며 인권침해에 대한 기준, 사례 분석 및 피해자와 신고인의 대처방안 등 임직원의 다양한 궁금증에 대해 맞춤으로 이뤄진다.
YGPA 인권담당자는 “기존에는 인권침해 신고를 위한 다양한 신고채널만을 운영했지만 이번 상담채널 도입을 통해 직원들의 인권존중 분위기가 더 확산될 것으로 보인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 YGPA 신고채널 : YGPA 클린신고센터, 청정메이트talk, 휘슬노트, e-감사시스템, Captain&Crew메일
박성현 사장은 “우리 사회 전반에서 우월적 지위·권한을 남용하는 갑질 등의 인권침해에 대한 문제의식과 경각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궁금한 점이 있거나 조언이 필요할 때는 상담채널을, 피해를 입었을 때는 신고채널을 적극적으로 이용해주기 바란다”고 전했다.
이와 더불어 YGPA는 새로운 채널에 대한 직원들의 이해도와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인권침해 상담 채널명’ 공모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여수광양항만공사, '건강한 여름나기 김장 나눔행사' 가져
- 여수광양항만공사, '복합재난 대응 합동 안전훈련' 실시
- 여수광양항만공사, '갑질예방 전문가 초청교육' 실시
- 여수광양항만공사, '행복나눔 사랑실천 도시락 배달사업' 추진
- 여수광양항만공사, 4년 연속 '공정채용 우수기관' 선정
- 여수광양항만공사, 광양시의회와 함께하는 주요사업 설명회 개최
- 여수광양항만공사, ‘자체감사활동’전년도 대비 ‘껑충!’
- YGPA 홍보대사 조승환, 세계환경의 날 기념 '신기록 갱신'
- YGPA, ‘한국테마관광박람회‘ 연계 여수항 크루즈 홍보 전개
- 여수광양항만공사 박성현 사장, '2024 대한민국 글로벌리더 대상' 수상
- 여수광양항만공사, '항만안전교육 및 정책설명회' 개최
조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