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컬 미래교육 박람회와 연계…참여학생 만족도 높았다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은 초․중․고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지난달 29일부터 3일 간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진로교육박람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같은 기간 같은 장소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 박람회’와 연계해 진행되면서 참여학생과 학부모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여수세계박람회장 엑스포디지털갤러리에 차려진 진로교육박람회 부스에는 행사 기간 매일 4만여 명의 학생과 학부모가 찾았으며, 적절한 진행 및 안전요원 배치로 안전한 환경 속에서 학생들의 진로․직업 체험활동이 활발하게 이뤄졌다.

진로교육박람회에 참여한 학생들의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프로그램 별로 80%가 넘는 응답자들이 ‘매우만족’과 ‘만족’의견을 낸 것으로 나타났다. 또, “운영 부스 선생님들이 친절하고 재미있었어요” “내년에도 또 오고 싶어요” 등의 응답도 많이 나왔다.
김은섭 전남도교육청 진로교육과장은 “현장에서 부스 운영에 애써 주신 부스 운영자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면서 “학생들이 자기 주도적인 진로 역량을 키워 갈 수 있도록 촘촘한 준비로 내년도 진로교육박람회를 더 의미있게 만들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전남도교육청, '검정고시 합격증서 수여식' 개최
- 전남도교육청, 지역 중심 공생교육 새 모델 제시 '글로컬 박람회' 폐막
- 전남교육청, 여수세계박람회장서 ‘IB 프로그램 세미나’ 성료
- 전남교육청, 지속가능 '전남교육 ESG 심화과정' 운영
- 전남교육청, 탄탄한 기초학력 지도 역량 높인다
- 전남도교육청, 미 트로이대와 '글로벌 체육교육 네트워크' 업무협약 체결
- 전남교육청, 서울 생태전환교육 한마당서 '농산어촌유학 홍보'
- 전남교육청, 유치원 미래교실 운영 모델 제시
- 전남교육청, ‘2024 환경의 날’ 캠페인 · 챌린지 공모전 운영
- 전남교육청, 케냐로부터 재활용 책걸상 지원 감사패 받아
-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전남미래교육재단 ‘꿈 실현금’ 기탁
김홍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