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함평군 보건소는 지난달 7일부터 7월 16일까지 매주 1회 총 10회에 걸쳐 기산초등학교 전교생 26명을 대상으로 초등학생 비만 예방 및 건강생활실천사업 ‘꿈나무 건강키우기교실’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꿈나무 건강키우기교실’은 지속적이고 흥미로운 놀이형 운동프로그램을 통해 자기주도적 신체활동 활성화 및 건강관리 능력 배양을 위한 사업이다.
기구를 이용한 스트레칭, 근력 강화, 유산소운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비만학생 관리는 물론 성장판을 자극한 키 크기 활동과 같은 초등학생에 맞는 다양한 교습이 진행된다.
기산초 학생 이모 군은 “매주 색다른 도구와 재료를 이용해 게임하듯 몸을 움직이니 힘들지도 지루하지도 않다”며 “이번 프로그램으로 살도 빠지고 키도 많이 컸으면 좋겠다”고 만족감을 표했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군의 미래인 초등학생에게 다양한 건강교육과 체험을 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필요하다”며 “군민 모두가 평생 건강할 수 있는 사회 안전망을 더욱 촘촘하게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함평군,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지정 공모 산업체 간담회' 실시
- 함평군, '4대 폭력 예방교육' 실시
- 함평군 농기계 두레서비스, 행정안전부 공모 데이터 기반 지역 활성화 사업 최종 선정
- 함평군, 2024년 전라남도 행정정보화 연구과제 발표대회 '우수상' 수상
- 함평군, '2024년 집중안전점검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 함평군, 양파 기계 수확 시연회 성료...“인력‧비용 절감 기대”
- 함평군, '벼 직파재배 기술 현장 연시회' 개최
- 함평군, 콩 파종 자율주행 현장 연시회 개최
- 함평군, 제69회 현충일 추념식 거행... ‘일상 속 살아있는 보훈, 모두의 보훈’
- 함평군, 농산물가공 창업 기초과정 교육생 모집
김동석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