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순천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최정원)는 지난 5일 세계환경의 날을 기념하여 28개 자원봉사 단체 및 유관기관 200여 명이 협력해 대대적인 해양정화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순천시 시민공익활동지원센터, 순천시 어촌계협의회 등 지역사회 봉사단체와 유관기관들이 협업을 통해 지역주민 주도의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지난해에 이어 생태도시 순천의 지역 특성에 맞춰 탄소중립과 기후위기 대응 일환으로 추진된 이번 행사는 순천만습지 일대 및 별량면 화포마을 부근에서 진행됐다.
이날 봉사자들은 플라스틱, 스티로폼, 고철 등 각종 폐기물과 해안가 일대 갈대 부산물 등을 50L 마대 300개에 가득 채워 3t 가량 수거했다.

최정원 (사)순천시자원봉사센터장은 “그린(Green)발자국은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인 순천만습지 보전을 위해 자원봉사자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협력한 의미있는 봉사활동이다”며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지속적인 환경정화 활동을 추진해 나가도록 적극적으로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6월 5일 세계환경의 날을 맞이하여 진행된 만큼 오늘 자원봉사자분들의 활동이 더욱 의미 있고 뜻깊었다”며 “다른 사람을 위해 나의 시간과 노력을 들이는 것이 쉽지 않은데 함께해 주셔서 항상 감사한 마음이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순천시, ‘사회보험 스마트 문서전송 서비스’ 도입
- 노관규 순천시장, 2024 제주포럼에서 대한민국 생태수도 순천의 글로벌 역량 빛내
- 노관규 순천시장, 전지훈련중인 '소프트테니스 국가대표 선수단 격려'
- 디스코부터 K-POP까지, '청년댄스' 순천만국가정원을 뜨겁게 달구다
- 순천시, '제69회 현충일 추념식' 거행
- 노관규 순천시장 꼽은 안시 성공비결, "골목까지 퍼진 콘텐츠의 힘"
- 순천만국가정원, 체험학습의 성지로 큰 인기!
- 순천만국가정원, 색다른 볼거리 정원드림호 수상 퍼레이드
- 순천시, “출산·양육을 위한 주택 취득”에 취득세 감면 혜택
유정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