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고 취업경쟁력 도모 및 공공기관 취업 성공의 발판 제공
광주시교육청이 11~14일 한국철도공사 호남철도차량정비단과 함께 공업계열 직업계고 2,3학년 학생 68명 대상으로 ‘호남철도차량정비단 현장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14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철도공사 호남철도차량정비단과 고졸 취업 활성화 지원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의 진로 목표 설정과 함께 재직자 선배들과의 만남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 동기를 부여하는 데 목적을 뒀다.
프로그램은 ▲정비단 소개 ▲안전교육 및 철도 기본이론 강의 등 이론 교육 ▲철도 첨단 유지보수 시설 등 현장 체험 ▲선배들로부터 취업 노하우와 경험담 등을 듣는 대화 시간으로 구성됐다. 학생들은 호남철도차량정비단 정비동 등을 견학하면서 공공기관 취업의 꿈을 키웠다.
이번 현장체험에 참여한 광주자동화설비마이스터고 3학년 김동훈 학생은 “인강이나 이론 교육 등 막연한 취업 준비만 하다가 실제 관심 있는 철도공사 현장 직무 체험을 참여하게 됐다”며 “이번 경험으로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좀 더 취업에 대한 명확한 목표 설정을 하는 데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밝혔다.

시교육청 진로진학과 박철영 과장은 "이번 현장 맞춤형 직무체험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공공기관 직무 이해도를 높이고 더불어 희망하는 공공기관 취업 준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앞으로도 시교육청은 직업계고 취업역량강화를 위해 다양한 분야의 공공기관과 협업해 나갈 계획이다”며 “이를 통해 체계적이고 실무적인 직무 체험 프로그램을 기획해 우리 지역 직업계고 학생들이 현장 맞춤형 인재로 성장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광주시교육청, ‘제9회 청소년과 함께 하는 인권골든벨’ 성료
- 광주시교육청, '초등 교원 연구활동!' 현장의 교육혁신을 이끌다!
- 광주시교육청, ‘2024년 AI팩토리(미래교실) 구축’ 사업 세미나 실시
- 광주시교육청, 안전한 학교 공간 위한 재난대응체계 강화 당부!
- 광주시교육청, 310명의 학교리더와 함께 '교직원회 컨설팅' 운영
- 광주시교육청, 2024학년도 2학기 '늘봄학교 운영 방안 설명회' 개최
- 광주시교육청, ‘2024년 학원 설립·운영자 연수 실시
- 광주서부교육지원청, ‘학교 예초 사업’ 시범 실시
- 광주시교육청, '정신건강 위기학생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 광주시교육청, '시민참여예산제 홍보 활성화'에 나선다
- 광주시교육청, 2024년 상반기 민원처리 '우수 공무원 시상'
- 광주시교육청, '다양성을 품은 수업으로 초대'에 교사들 적극 참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