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서비스탑㈜, 12월까지 월 1회 맞춤형 교육
카톡 프로필 꾸미기, 피싱 예방 등 실생활 도움 기대
나주시가 실시하고 있는 장애인 정보화 교육이 실생활에 직접적으로 도움을 주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돼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전라남도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SK텔레콤 서비스탑㈜과 함께 ‘알려주고 지켜주는 장애인 정보화 교육’을 지난 4월부터 나주시 장애인연합회관에서 시행하고 있다.

해당 교육은 장애인의 알권리 제고, 통신피해 예방 및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나주시가 올해 처음 SK텔레콤 서비스탑㈜과 업무협약을 맺고 시작했다.
주요 내용으로 나주버스 스마트 웹 사용방법, 피싱 사례 설명 및 대처요령, 카카오T 이용 방법, 카카오톡 프로필 꾸미기 등 실생활에 필요한 내용을 담고 있다.
교육은 오는 12월까지 매월 1회 SK텔레콤 서비스탑㈜ 소속 전문강사들이 진행하며 현재까지 2개 단체 60명이 참여해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교육에 참여한 장애인은 “그동안 스마트폰에 이렇게 다양한 기능들이 있는 줄 몰랐다”면서 “이번 교육으로 스마트 기기에 대한 자신감도 생기고 앞으로도 제대로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교육참여를 희망할 경우 나주시 장애인연합회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등록장애인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이번 교육은 장애인들의 활발한 사회참여 확대가 주목적”이라며 “지역 내 장애인과 보호자들이 디지털 정보에 보다 쉽게 접근하고 보이스피싱, 스미싱과 같은 피해를 입지 않도록 꾸준히 맞춤형 교육을 시행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더 친절하게 더 적극적으로” 나주시 공직자 교육
- “한 번 걸리면 끝!” 나주시 과수화상병 적극 대응
- 나주시, “6월은 자동차세 납부의 달”... 제1기분 59억 원 부과
- 27일 나주서... 전남도 융합보안 ICT콘퍼런스 개최
- 나주는 지금 보랏빛 꽃망울이 ‘수국~수국~’
- “아동 학대 안돼요” 나주시, 예방 교육 실시
- ‘탕! 탕!’ 나주에서 사격 한국신기록 3개 쏟아졌다
- 새단장 들어가는 나주시 보건소, 보건증 신규발급 등 일부 업무 중단
- '농번기 일손부족 해소'에 나주 민‧관‧군 모두 나섰다
- 나주시, 기부자가 원하는 '고향사랑기금사업 발굴' 나선다
- 나주시, 남평서 찾아가는 놀이터 ‘너랑 나랑 함께 놀이’
- 사암 박순 선생 모신 나주 ‘월정서원’ 청렴 성지로 재단장
유정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