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발 앞선 현안 사업 추진 상황 점검으로 도시 미래 설계에 박차 가한다!
전남 순천시(시장 노관규)가 18일과 19일 양일간 핵심 현안사업 추진 보고회를 개최한다.
유현호 부시장 주재로 개최된 이번 보고회는 하반기 대규모 조직개편을 앞두고 2024년 주요 업무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공유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보고회에서는 ▲정원문화도시! K-디즈니 순천 조성 ▲차세대 첨단산업 발굴 및 육성 ▲원도심 상권 활성화 ▲대한민국 문화도시 조성사업 ▲생활밀착형 순천형 복지시책 추진 ▲대자보(대중교통·자전거·보행) 도시 실현 ▲차세대 공공자원화시설 조성 ▲지역완결형 공공의료체계 구축 등 시민의 삶과 직결된 핵심 현안 사업들을 집중 논의한다.
국고 발굴 진행 상황도 함께 점검한다. 국고 발굴을 위한 중앙부처 활동 사항, 예산 반영 여부 등에 대한 검토를 통해 현재 추진 상황을 짚어보고, 효과적인 국고 발굴 방안을 함께 모색한다.
시는 정부 세수 감소로 인해 지방 재정이 열악해지고 있는 상황 속에서도 핵심 현안 사업 위주의 재정 투입을 통해 도시 발전을 위한 새로운 길을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유현호 부시장은 “이번 보고회는 업무 추진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점을 점검하고 적절한 개선책을 마련하기 위한 자리”라며 “향후 조직 개편이 예고된 만큼 업무 추진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논의된 핵심 현안 사업 위주로 개선점을 잘 반영하길 바란다”고 거듭 당부했다.
관련기사
- 순천시, 의원급 의료기관 집단휴진 대비... 비상진료대책 시행
- 순천시, 반려동물친화관광도시를 향해!... 2024 댕댕나이트런 성료
- 순천만국가정원, ‘반려견 놀이터’ 돌봄서비스 '큰 인기'
- 순천시, 국건위 '중소도시 구도심 활성화 심포지엄' 성료
- 관광 메카 '순천', 여행객이 몰리는 비결
- 순천시, '2024년 폭염 종합 대책' 추진
- 순천시, 반부패・청렴 협약 체결로 청렴문화 확산 앞장서
- AI 혁신시대 in 순천, '로봇으로 도시의 미래를 그리다'
- 순천만국가정원, '낭만적인 여름밤의 정원 산책' 야간 개장 인기
- 순천시, '6월 자동차세' 잊지 말고 납부하세요.
유정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