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6월 24부터 7월 5일까지 사업장 허가기준 등 적정성 점검 등
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오는 24일부터 7월 5일까지 관내 토석채취 허가지 8개소에 대해 위법 여부 등의 확인과 여름철 집중호우 대비 현장 지도 및 점검을 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군 산림보호팀, 환경지도팀, 복합민원팀 3개팀이 합동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중점 점검 사항은 완충구역 등 경계침범 및 경계 표시 여부, 허가기준에 적합한지 여부, 개발허가 등의 적법한 행위 여부, 침사지와 세륜시설 등 토사유출 방지시설 관리 및 설치 여부, 비산먼지 발생에 대한 환경법 적정성 여부 등이다.
현장 지도 점검 결과 위반행위가 발견되면 현장 조치할 사항은 시정조치하고 고의나 상습적 위법행위는 관련법에 따라 사법처리, 과태료 등을 엄정하게 집행할 예정이다.
특히 행정처분에 대해 이행이 되지 않은 허가지나 사업장에 대해서는 허가 일시중지 등의 행정처분을 할 방침이다.
또한 집중호우로 사업장 주변 및 경사면 등 산사태 발생 우려가 있는 지역에 대해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필요한 조치 및 관리에 만전을 기해 재해위험 대비를 철저히 하도록 지도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 고흥군민 84.9% 군정 ‘잘하고 있다’, 민선 8기 가장 잘한 분야는 ‘군민 소통’
- 고흥군, 좀도리 연합모금 기부자 ‘명예의 전당’ 제막식 가져
- 고흥군, 지방권 최초 '국가산단 예타면제' 국무회의 통과
- 고흥군,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공모사업' 23억 원 유치
- 고흥군, ‘청렴 고흥 향상 전략회의’ 개최
- 최고속도 438.73km...테슬라 모델S 플래드 제로백까지 깬 日 괴물 전기차
- 고흥군, '이석형 언론중재위원회 위원장 특강' 개최
- 고흥군, 착한가격업소 이용 활성화 위한 '5% 추가 캐시백' 제공
- 고흥군청 태권도팀, '직장운동경기부 창단 지원 공모사업' 선정!
- 고흥군, 'AI·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사업' 추진
유정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