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소멸 위기에 대응하는 전남교육과 늘 함께할 것
전남도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조옥현)는 21일 농산어촌유학학교를 운영하는 작은학교를 방문하여 교육과정 운영 현황 등을 청취하고 교육가족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현지활동은 전반기 교육위원회를 마무리하는 마지막 활동으로, 심각한 학령인구 감소를 겪고 있는 우리 지역의 문제 극복을 위해 전남교육청에서 적극 추진하고 있는 농산어촌유학학교인 중동초등학교를 방문하여 작은학교 운영상의 어려움과 함께 유학생 학부모의 다양한 목소리를 들어 그 의미를 더했다.
교육위원회 위원들은 “교육청이 역점으로 추진하고 있는 농산어촌유학학교가 많은 호응 속에 잘 운영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지금까지 그래왔던 것처럼 앞으로도 멀리 있는 작은 목소리 하나하나에 귀를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조옥현 교육위원장은 “지금의 교육위원회가 구성되고 처음으로 현지방문 한 곳이 2022년 가을 완도 지역의 작은학교 였다”며 “도서와 벽지 등 소통이 적을 수 있는 곳을 먼저 찾아 이야기를 듣고자 하는 우리 위원회의 노력이 마지막까지 이어질 수 있어 의미가 크다. 앞으로도 지역 소멸 위기 극복에 노력하는 전남교육과 늘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이철 도의원, 신·재생에너지 발전사업 도민참여 및 개발이익 공유에 대한 구체적 기준 수립 근거 마련
- 전남도의회, '찾아가는 전남교육 정책연구회 착수보고회' 개최
- 전남도의회 농수산위원회, "농업기술원장·농축산식품국장 노고에 감사 전달"
- 전남도의회 예결특위, 2023회계연도 전남도·도교육청 결산심사 마무리
- 전남도의회 지역경제활성화특위, 소상공인과 원탁토론회 개최
- 전남도, 벼 농작물 재해보험 가입 28일까지 연장
- 서동욱 의장, “쌀값 하락세 진정을 위한 국가 차원의 대책 필요”
- 전라남도의회 이철 경제관광문화위원장, 전남관광협회 감사패 받아
- 전라남도의회, '정책지원관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 전남도의회 제12대 후반기 의장에 김태균 의원 선출
- 이철 도의원, 제12대 전라남도의회 후반기 ‘부의장 당선’
- 제12대 전남도의회, 후반기 제1기 윤리특별위원회 구성
조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