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민주당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은 오는 6월 25일(화) 오후 11시 30분 광주MBC를 통해 ‘제9대 광주광역시의회 후반기 의장 후보 선출을 위한 후보자 방송토론회’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전국 최초로 개최되는 이번 토론회는 광주시민들께 더불어민주당 소속 광주시의회 의장 후보들의 '광주시정 감시와 견제' '이에 대한 자질과 능력' '광주시의 미래비전’등에 대한 밀도 높은 토론을 통해 광주시의 발전 방향과 정치의 효능감을 직접 확인할 수 있게 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은 이번 토론회에 대해 광주시정의 주요한 축인 의장의 권한이 막대한 만큼 후보자의 자질을 확인하고 시민의 관심을 확대하기 위해 토론회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토론회에는 더불어민주당 제9대 광주광역시의회 후반기 의장 후보로 등록한 강수훈(서구1), 박미정(동구2), 박수기(광산구5), 신수정(북구3), 심철의(서구4) 의원 등 총 5명이 참여한다.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 이병훈 위원장은 “광주광역시의회 의장 선출을 위한 방송토론회를 광주시당에서 전국 최초로 도입했다”며, “시민의 선택을 받은 시의원이 의장 선출 이후에도 의회가 역할을 잘 수행하는지에 대한 시민의 평가를 받도록 하기 위한 조치”라고 밝혔다.
이어 “광주광역시 의장 선출을 위한 방송토론회를 모범적인 선례로 남기고, 구의회로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은 광주시민과 함께하는 정당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제9대 광주광역시 후반기 의장을 비롯해 의회직(제1부의장, 제2부의장, 의회운영위원장, 행정자치위원장, 환경복지위원장, 산업건설위원장, 교육문화위원장) 후보자 선출 투표는 6월 29일(토) 오후 1시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 대회의실에서 실시하고, 선출된 후보는 광주시의회 후반기 원구성 선거 일정에 따라 최종 후보로 등록한다.
- 광주시, ‘K-디지털 챌린지: AI 스타트업 창업 경진대회’ 개최
- 광주시-테크노파크, 중소기업에 1200억 투자
- [포토] 광주 서구 치평동, ‘감탄마을 연합 명랑운동회' 개최
- GIST 기계공학부 학생 4명, 제1회 육해공 무인이동체 챌린지 '최우수상' 수상
- 갯벌아 놀자! 황토갯벌에 흠뻑... ‘제10회 무안황토갯벌축제’ 진행 중
- 광주신세계 요기보 체험존 운영
- 안도걸 의원, 해외인재 영입해 K-컬쳐 알리는 글로벌 교육 사업 첫발!
- 최무송 북구의원, 사회적 가치 담은 쓰레기 종량제 봉투 제작 제안
- 전진숙 의원, “오만과 불통의 복지부 '의료대란' 자초했다"
- 빚 못 갚는 소상공인 급증…지역신보 대위변제 '1조원 돌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