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순환교육지도사 양성 등 다양한 환경보호 프로그램 운영
전라남도 나주시가 환경친화적인 가치관 정립과 지속가능한 생태환경 기반 조성에 중점을 둔 평생학습을 운영한다.
전라남도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전남형 생태학습도시 조성사업 공모에 2년 연속 선정돼 ‘GGV나주Ⅱ’(Green Green Villages 나주Ⅱ)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시는 사업 추진을 위한 전라남도교육청나주도서관, 나주수어통역센터 등 5개 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 기관별 자원을 공유하는 등 상호 역할을 정립했다.
이를 통해 나주도서관에서 생태학습도시 조성에 필요한 자원순환교육지도사 양성 과정을 추진했으며 교육 수료자는 마을로 찾아가는 주민 교육 강사로 활동할 계획이다.
자원순환교육지도사 과정 수료자 25명은 최근 생태환경 우수마을인 담양군 청촌마을 견학을 통해 지역 생태환경 개선을 위한 모범 사례와 영감을 얻는 기회를 가졌다.
이들은 오는 7월 1일부터 관내 마을 30여 곳 주민을 대상으로 농약병 분리배출 등을 비롯한 자원순환교육 강사로 활동해 주민들의 생태환경 의식 향상에 도모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자원순환교육뿐 아니라 탄소중립 생활실천 캠페인, 주민 교육 확대 등 시민들의 생태환경 이해도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을 계획중이다”며 “나주시가 전남형 생태학습도시로서 모범적인 사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 “함께 읽어요” 나주시, 올해의 책 선정
- “여름 모기 꼼짝마!” 나주시, 빈틈없는 해충방역 나서
- 나주시,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아이 간식 만들어요”
- “재미와 의미 다잡았다” 나주시, 청렴골든벨로 청렴한 조직문화 한마음
- 나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제 1차 e-브라운 백 세미나’ 개최
- ㈜송림 오정재 대표, 나주시 고향사랑기부제 동참
- 나주시, 정지·전정기술 교육 총력… 고품질 나주배 생산 기대
- 나주시, 안전한 여성친화도시 조성위한 시민참여단 워크숍 진행
- 나주시, 음식문화 신바람 ‘수라클럽 아카데미’ 1기 과정 성료
- 나주시, '현장기술지원 컨설팅'으로 명품나주배 육성 나선다
- [인사] 담양군
유정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