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12일 제주서 크루즈 선사와 1:1 상담을 통해 여수항 기항 홍보에 나서
전남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제주에서 열린 ‘제11회 제주 국제크루즈 포럼’에 참가, 여수항을 홍보하고 국제 크루즈 유치 마케팅을 펼쳤다.

이 행사는 해양수산부와 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제주관광공사가 주관하는 국제행사다. 아시아권 크루즈 산업 관계기관의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여수시는 국내 5대 크루즈 기항지(여수, 부산, 인천, 제주, 속초) 자격으로 참가하여 여수항의 인프라와 관광자원을 소개하고 크루즈 목적지로서의 전략과 방향성을 알렸다.
행사 이튿날에는 ‘로얄캐리비언그룹’ ‘홀란드아메리카’ ‘MOL크루즈’ 등 글로벌 주요 선사 7곳과의 ‘B2B 네트워킹 이벤트’가 열렸다. 여수시는 크루즈 선사와 1:1 비즈니스 상담을 통해 국내 다른 기항지와 차별화된 여수항의 강점을 홍보하는 데에 특히 집중했다.

시 관계자는 “크루즈 산업은 국제적으로 도시 인지도를 상승시킬 수 있는 효과적인 수단 중 하나다. 한국 대표 해양관광도시로서의 우리 시의 국제적 인지도를 높이고, 더 많은 크루즈선이 여수항을 찾도록 앞으로도 적극적인 유치활동을 이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올해 상반기 여수항에는 총 2척의 국제크루즈가 입항하였고, 오는 10월 프랑스 포넌트사 ‘르 솔레알호(Le Soleal)와 11월 일본 유센사 아스카 2호(ASUKA Ⅱ)의 입항이 예정되어 있다.
관련기사
- 정기명 여수시장, 여수 백년대계 ‘여수만 르네상스’를 말한다.
- 여수시립환경도서관, ‘여름방학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여수시,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이벤트 “여수랑 친구맺고 커피받고”
- 정기명 여수시장, 미리 보는 미래의 여수만 ‘신들의 바다정원을 꿈꾼다.’
- 여수시, ‘여수엔’ 역대 최대 할인 이벤트!
- 여수시청 직장운동경기부, 대한체육회 주관 공모사업 3년 연속 선정
- 여수시, '7월 정기분 재산세' 406억 원 부과
- 글로벌 마이스 도시 ‘여수’서 한국관광학회 학술대회 성료
- 여수시-더불어민주당 지역委, 자치분권정책협의회 개최
- 전남지역 학도병 6·25 출전 74주년 기념식, 여수에서 열려
- '2024 여수시 e스포츠 페스티벌’ 20일 결선… 최강자 가린다
- 여수시, 특색을 담은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22종 추가 선정
- 여수시, 대한민국 솔라리그 정책성과 부문 ‘최우수상’ 쾌거
조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