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에코플랜트는 19일 반도체 모듈 기업 에센코어(Essencore), 산업용 가스 기업 SK머티리얼즈에어플러스 등 2개 기업의 자회사 편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공시에 따르면 SK㈜는 에센코어를 보유한 투자목적법인 에스이아시아(S.E.Asia) 지분 100%를 SK에코플랜트에 현물 출자하는 방식으로 제3자 배정 유상증자에 참여한다. 또 SK㈜는 자회사 SK머티리얼즈에어플러스 지분 100%를 SK에코플랜트가 발행하는 신주와 교환한다. 자회사 편입은 임시주주총회, 신주 발행, 주식 교환 등 일련의 과정을 거쳐 완료될 예정이다.
에센코어는 홍콩에 본사를 둔 반도체 모듈 기업이다. DRAM 메모리 모듈을 비롯해 SSD, SD카드, USB 등 메모리 제품을 전 세계에 제조·판매하고 있다. SK머티리얼즈에어플러스는 반도체 산업 등에 활용되는 질소·산소·아르곤 등 산업용 가스를 제조, 공급하는 기업이다. 산업용 가스와 액화탄산을 장기 공급하는 비즈니스 모델로 안정적 이익 구조를 확보하고 있다.
SK에코플랜트 관계자는 “이번 자회사 편입으로 환경사업은 물론 반도체 인프라 및 관련 서비스 부문에서도 복합적인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며 “두 회사 모두 안정적인 수익 창출력 및 미래 성장성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재무 안정성 제고 효과도 기대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SK오션플랜트, 3900억원 규모 해상풍력 하부구조물 제작 수주
- SK에코플랜트, 베트남 산업단지 지붕 태양광 준공
- SK에코플랜트 탄소관리 플랫폼 ‘웨이블 디카본’, GIS 인증 획득
- SK에코플랜트, 대표이사에 김형근 사장 공식 선임
- SK오션플랜트, 애널리스트 등 대상 기업설명회 개최
- SK에코플랜트·호반건설, 대전 도마변동 6-1구역 재개발정비사업 수주
- SK에코플랜트, SK머티리얼즈에어플러스 자회사 편입 승인
- SK에코플랜트, 반도체·환경 혁신기술 공모전 ‘2024 콘테크 미트업 데이’ 개최
- SK에코플랜트, 어센드 엘리먼츠 지분 매각
- SK에코플랜트, ‘드파인(DE’FINE) 광안’ 견본주택 운영
신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